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故 최숙현 유족 "임오경 발언, 유족 가슴에 못 박는다 했는데…"

알림

故 최숙현 유족 "임오경 발언, 유족 가슴에 못 박는다 했는데…"

입력
2020.07.06 08:24
0 0

임 의원, 최 선수 동료와 '부적절 통화' 논란에
최 선수 아버지 "안타까워 한 얘기일 수 있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고 최숙현 선수 사망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상임위 진상조사와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뉴스1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고 최숙현 선수 사망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상임위 진상조사와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뉴스1


팀 내 가혹행위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고(故) 최숙현 선수 관련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수의 동료들에게 전화,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의혹이 나온 가운데 최 선수의 아버지는 “안타까워서 그런 얘기를 했었을 수도 있지 않겠나”라고 6일 입장을 밝혔다.

최 선수의 아버지 최영희씨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관련 논란을 두고 “제가 봐도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최근 TV조선은 임 의원이 최 선수의 동료에게 전화해 고인 측에 책임을 전가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는 발언 등을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 임 의원은 최 선수의 검찰 고소 관련 “왜 이렇게 부모님까지 가혹하게 자식을”이라며 “(가해자들을) 다른 절차가 충분히 있고, 징계를 줄 수 있고 제명을 할 수도 있는 방법이 있는데”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는 이에 앞서 임 의원과 두 차례 전화통화를 한 사실을 밝히며 “첫 번째 통화를 했었을 때도 (임 의원이) 애가 그렇게 힘들어 하는데 왜 거기 부산에 방치했느냐, 집에 데리고 오지 이런 취지의 발언도 했었다”고 전했다. 그는 “그 때 ‘저도 그게 제일 후회스러운데 의원님, 유족한테는 그런 말 하는 게 한 번 더 가슴에 못을 박는 그런 기분이 든다’ 이런 식으로 임 의원한테 이야기한 적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철저히 조사해서 국회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 하는 그런 취지로 (임 의원으로부터)전화가 한 번 더 왔다”고도 전했다.

한편 이같은 논란에 임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평상적인 후배와의 대화를 상상 이상의 기사로 쓴 것 같다"며 '짜깁기식 보도'라고 반박했다. 임 의원은 "최 선수는 검찰과 경찰 조사를 매우 힘들어했다는 사실이 친구와의 녹취록에 나온다. 이에 대한 안타까움과 아픈 마음의 표현이 왜 잘못됐나"라고 논란이 된 발언을 해명했다.

전혼잎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