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홍준표 "내가 부동산 부자? 초선때 산 아파트 한채 뿐"

알림

홍준표 "내가 부동산 부자? 초선때 산 아파트 한채 뿐"

입력
2020.07.08 08:20
수정
2020.07.08 08:37
0 0

"어설픈 정책으로 국민 분노…여권 부동산 처분 가관"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8일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정책과 여권 인사들의 다주택 논란을 비판했다. 아울러 그가 보유한 아파트 가격이 올랐다는 지적과 관련해서도 재산 현황을 밝히며 항변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좋은 세상 만들기 1호 법안으로 재개발·재건축 대폭 완화 법안을 제출하니 마치 앙심 품고 기다렸다는 듯 사흘 후 거꾸로 어설픈 부동산 규제 강화정책을 쏟아내고, 서민들 희망의 사다리를 걷어 치우는 정책으로 국민 분노를 사자 청와대 간부와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부자들이 처분 계획을 발표하는 등 아주 가관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 와중에도 나를 음해하기 위해 초선 때 송파 지역구에 은행 대출까지 받아 산 아파트 한 채의 집 값이 올랐다고 나를 부동산 부자로 내몰려 안간힘 쓰는 모습이 가히 어이가 없다"라며 "나는 초선때 산 지은지 35년 된 그 아파트 한채 이외에는 별다른 재산이 없는데 건물·임야·대지 등 아무 부동산도 없고, 주식은 단 한 주도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23년 전 지역구에 살기 위해 은행 대출까지 받아 집 한 채 사서 지금까지 살고 있는데 세월이 흘러 그 집 값이 올랐다고 나를 비난할 수 있느냐"라고 따져물으며 "그래서 좌파들은 뻔뻔하다는 것"이라 덧붙였다.

홍 의원은 1997년 2월 본인 명의로 서울 송파구 잠실동 아시아선수촌아파트 6동 12층(분양면적 185.58㎡, 전용면적 151㎡)을 매입했다. 이 아파트는 최근 시세가 30억원 안팎으로 나타나며 수년새 시세가 10억여원 올랐다.

앞서 청와대 참모들에게 다주택자일 경우 집 한 채만 남기고 팔라고 경고했던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본인 재산 중 시세 10억원 상당의 서울 서초구 반포 아파트는 남기고 시세 3억원 상당의 충북 청주 아파트를 매각하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비판을 받았다.

이를 알리는 과정에서 청와대가 처음에는 반포 아파트를 판다고 발표했다 1시간쯤 뒤 청주 아파트를 파는 것으로 정정해 혼선이 일기도 했다. 여권 전체로 논란이 확산되면서 노 실장은 청주 아파트에 이어 반포 아파트까지 매도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홍준표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이유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