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우수특허] 애드크런치

알림

[우수특허] 애드크런치

입력
2020.07.17 03:50
0 0
우수특허.?애드크런치

우수특허.?애드크런치

애드크런치(대표 신승민)는 2017년 설립된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스타트업으로, ‘Developed in Jeju’라는 아이덴티티를 모토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배터리를 교체해서 충전하는 스마트폰 충전케이스’이다. 설립 초기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배터리 충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점에 주목해서 ‘무정전 상태에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폰 케이스’ 특허를 시작으로 ‘방열케이스’, ‘다기종 단말기에 장착 가능한 무선충전 폰 케이스’까지 10건의 특허(국내 9, 미국 1)와 2건의 실용신안(중국)을 등록했다. 해당 특허를 바탕으로 ‘배터리를 교체해서 충전할 수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의 개발을 완료 후 시장 출시와 함께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최근 스마트폰들은 모두 배터리 일체형으로 출시돼 배터리 용량에 대한 대안이 마땅치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은 계속되고 있다. 애드크런치가 개발한 ‘폰 케이스 기반의 충전플랫폼’은 구하기 쉬운 갤럭시S4 호환배터리를 채택해 구매부담이 적다. 특히 커넥터와 충전방식이 달랐던 아이폰 사용자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간에 배터리를 공유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