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HI★인플루언서] 2019 미스코리아 '선' 이하늬, '만능 재주꾼'의 당찬 도전

알림

[HI★인플루언서] 2019 미스코리아 '선' 이하늬, '만능 재주꾼'의 당찬 도전

입력
2020.07.09 13:48
수정
2020.07.14 15:06
0 0

편집자주

※ 수많은 팔로워(follwer)를 몰고 다니며 SNS상에서 연예인보다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들. 이들은 ‘움직이는 기업’이라 불릴 만큼 광고 시장에서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다. [HI★인플루언서] 코너를 통해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한다.

2019 미스코리아 '선' 이하늬. 한국일보E&B(한국일보이앤비) 제공

2019 미스코리아 '선' 이하늬. 한국일보E&B(한국일보이앤비) 제공

2019 미스코리아 '선' 이하늬는 사랑스러운 미소와 당찬 매력을 지닌 '만능 재주꾼'이다. 1995년생인 그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으며, 직접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리빙, 홈웨어 분야 인플루언서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최근엔 네이버 셀렉티브 백화점 윈도 의류브랜드 진행을 맡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하늬는 "2019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화보 촬영, 예능 출연 등 다양한 미스코리아 활동을 하게 됐다. 그러던 중 저희 회사 한국일보E&B(한국일보이앤비)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출연하게 됐고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내 의견을 이야기하고,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존의 몰랐던 인플루언서 역할에 주목하게 됐고 흥미를 느끼며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중들과 소통하며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라이브 커머스가 더욱 각광 받고 있다. 네이버 셀렉티브 백화점 윈도에서는 매장 판매사원과 인플루언서가 함께 등장해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보여주고 실시간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판매자와 구매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게 라이브 커머스의 강점이다.

인플루언서 소속사 한국일보E&B(한국일보이앤비)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선두 업체 와드인터내셔널과 업무 협약을 맺고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 중이다. 와드인터내셔널은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쇼핑몰 카올라(KAOLA)에서 판매되는 다수의 브랜드를 주기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