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촌놈' 첫방 최고 시청률 3.7%, 차태현X이승기 조합 통했다

알림

'서울촌놈' 첫방 최고 시청률 3.7%, 차태현X이승기 조합 통했다

입력
2020.07.13 08:46
0 0
'서울촌놈'이 첫 방송부터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보였다. tvN 화면 캡처

'서울촌놈'이 첫 방송부터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보였다. tvN 화면 캡처


‘서울촌놈’이 뜨거운 관심과 함께 첫 방송됐다.

1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2일 첫 방송된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서울촌놈’은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시청률 평균 3.2%, 최고 3.7%를 돌파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의 경우, 평균 2.2%, 최고 2.6%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의 LA’ 부산으로 떠나는 차태현과 이승기의 모습이 그려졌다. 부산역에서 이들을 맞이한 게스트는 부산 토박이 장혁 이시언 쌈디(사이먼도미닉)였다. 이들은 진짜 현실에서 쓰일법한 부산 사투리를 알려주며 처음부터 웃음을 선사했다. 이 과정에서 26년간 서울에 살아 부산이 어색해 보이는 반부(반 부산인) 장혁은 이론에만 빠삭하고 실제로는 잘 쓰지 못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들은 장혁이 촬영을 하러 왔을 때 한달 반을 매일같이 먹었다는 돼지국밥집으로 향했다. 이 와중 돼지국밥 육수를 맞추는 게임을 진행했다. 이날 대 반전으로 장혁이 “확실히 아니다”라고 말했던 육수가 진짜 맛집의 육수로, “진한 맛이다”라고 표현했던 육수가 라면 스프와 프랜차이즈 곰탕 육수로 밝혀져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태종대로 향한 이들은 많은 계단을 걸어 내려가 해녀촌에서 해산물을 먹게 됐다. 단순한 홀짝 게임을 통해 ‘서울촌놈’들이 두 번 연속으로 이겼고, 쌈디는 해삼을 먹으며 “이런걸 왜먹냐”며 ‘부산인이라면 회를 잘 먹을 것’이라는 편견을 완전히 깨며 웃음을 안겼다. 이어 이시언이 픽한 영도로 향해 카페에서 부산의 뷰를 즐겼다.

또한 이들은 ‘사이먼 도미닉’ 가사 속 쌈디의 추억이 어려있는 장소, 부산대로 떠났다. 1998년도 힙합을 막 시작했던 쌈디가 랩을 연습했던 굴다리에서 이들은 즉석 사인회를 진행했다. 그뿐만 아니라 쌈디가 힙합을 시작할 수 있던 계기가 됐던 클럽을 방문했다. 중학교 2학년 시절 갔던 클럽은 교습소로 변했고, 쌈디는 당시 사장님을 만났다. 

tvN 하드코어 로컬 버라이어티 '서울촌놈'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