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단독] 경수진, JTBC '허쉬' 출연 확정...황정민X임윤아 호흡

알림

[단독] 경수진, JTBC '허쉬' 출연 확정...황정민X임윤아 호흡

입력
2020.08.07 07:58
0 0
경수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경수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경수진이 종합편성채널 JTBC 새 드라마 '허쉬'(가제) 출연을 확정했다.

7일 오전 복수의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경수진은 올 하반기 방송되는 '허쉬'에서 오수연 역을 맡았다. 그는 일찌감치 출연을 확정한 배우 황정민(한준혁 역), 임윤아(이지수 역)와 호흡을 맞추게 됐다.

'허쉬'는 소설 '침묵주의보'를 원작으로 한다. 신문사를 배경으로 직장인 기자들의 생존과 양심, 그 경계의 딜레마를 그리는 사람 냄새 가득한 공감 오피스 드라마다. 언론인이기 이전에 '사람'으로서 기자의 모습을 다룰 예정이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수진이 연기하는 오수연은 한준혁 기자가 수습 시절 쓴 일기를 보고 기자의 꿈을 꾸게 된 인턴 기자다. 그러나 학력의 벽에 부딪혀 차별에 시달리는 인물이다.

황정민이 그려낼 한준혁은 정의구현이라는 신념을 위해 언론계에 발을 디디고 여러 부서를 섭렵한 베테랑 기자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캐릭터다.

임윤아가 맡은 이지수는 면접에서도 할 말은 하는 당찬 성격을 가진 인물로, 인턴 기자가 돼 멘토로 한준혁을 만나 진짜 기자가 되려는 꿈을 꾼다.

한편 경수진은 '상어'(2013) '아홉수 소년'(2014) '밀회'(2014) '파랑새의 집'(2015) '역도요정 김복주'(2016) '언터처블'(2017) '조선생존기'(2019) 등에 출연했으며 현재 '트레인' 주연으로 활약 중이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