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코로나19로 문닫은 공장서 구조된 강아지 삼남매 '멍쓰리'

입력
2020.08.30 13:32
수정
2020.08.30 17:54
0 0

[가족이 되어주세요] 253. 3개월 멍구, 멍순이, 멍돌이


새 가족을 찾고 있는 멍순(왼쪽부터) 멍구 멍돌이. 동물자유연대 제공

새 가족을 찾고 있는 멍순(왼쪽부터) 멍구 멍돌이. 동물자유연대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경제적 위기가 반려동물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0일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에 따르면 한 지방의 공장에서 일하던 근로자가 개들을 데려와 공장에서 돌봐왔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6월 중성화 수술을 시키지 않은 개들 사이에서 강아지들이 태어났는데요. 문제는 코로나19 여파로 공장이 문을 닫게 되면서 그곳에서 일하던 사람들도 일터를 떠날 수밖에 없게 된 겁니다. 어미 개와 강아지들은 최소한의 돌봄마저 받을 수 없게 됐는데요.

동물자유연대 입소 당시 삼남매. 동물자유연대 제공

동물자유연대 입소 당시 삼남매. 동물자유연대 제공


폐업한 공장에 개들이 남겨진 것을 발견한 한 주민은 개들을 돌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 사이 어미 개가 사라진 겁니다. 주민은 공장에 사람의 발길이 끊긴 틈을 타 어미 개를 훔쳐 갔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는데요. 어미 개를 지켜주지 못했지만, 강아지들은 어떻게든 살리고 싶었던 주민은 동물자유연대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렇게 강아지 삼남매는 멍구(3개월?수컷), 멍순이(3개월?암컷), 멍돌이(3개월?수컷)이라는 이름을 얻고 동물자유연대 식구가 되었습니다. 멍구, 멍순이, 멍돌이 모두 호기심 넘치고 활발한 성격이라고 해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지만 멍순이와 멍돌이는 피부질환이 있어 연고를 바르는 정도라고 합니다.

장닌치길 좋아하는 멍구(왼쪽)와 멍순이. 동물자유연대 제공

장닌치길 좋아하는 멍구(왼쪽)와 멍순이. 동물자유연대 제공


이민주 동물자유연대 활동가는 “보통 강아지의 입양률이 높은 편인데 믹스견인 멍구, 멍순이, 멍돌이에게는 아직 입양 문의가 없다”며 “삼남매가 보호소가 아닌 가족과 함께 생활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며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멍쓰리’ 삼남매는 다 크면 6~8㎏정도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삼남매는 구조되지 않았다면 공장에서 짧은 줄에 묶여 살아야 했을 겁니다. 공장을 지키는 개가 아니라 한 가족의 반려견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좋겠습니다.

온순하면서도 호기심 많은 멍순이(왼쪽)와 멍돌이. 동물자유연대 제공

온순하면서도 호기심 많은 멍순이(왼쪽)와 멍돌이. 동물자유연대 제공


▶세계 첫 처방식 사료개발 업체 힐스펫 뉴트리션이 유기동물의 가족 찾기를 응원합니다. ‘가족이 되어주세요’ 코너를 통해 소개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가족에게는 미국 수의사 추천 사료 브랜드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1년치(12포)를 지원합니다.

▶입양문의: 동물자유연대

https://www.animals.or.kr/center/adopt/52838

고은경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