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보좌관이 군에 아들 병가 연장 요청?... 추미애 “그런 사실 없다”

알림

보좌관이 군에 아들 병가 연장 요청?... 추미애 “그런 사실 없다”

입력
2020.09.01 11:01
수정
2020.09.01 11:29
0 0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스1


추미애 장관 아들의 ‘군복무 중 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 당시 추 장관 보좌관이 군 부대에 직접 전화를 걸어 병가 연장을 문의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추 장관은 1일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날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에 참석한 추 장관은 ‘당시 추 장관의 보좌관이 (부대 관계자에게)전화해서 ‘휴가가 종료되는데 집에서 쉬면서 회복하려 한다, 병가로 처리해줄 수 있냐’고 물었다는 보도가 맞느냐’는 박형수 미래통합당 의원의 질문에 “그런 사실이 있지 않다”고 답했다. 앞서 신원식 통합당 의원은 군 관계자 A씨로부터 “추미애 (당시)의원 보좌관이라고 밝힌 사람이 전화로 '서 일병(추 장관 아들)의 병가가 곧 종료 되는데 통원과 입원이 아닌 집에서 쉬면서 회복하려고 하는데 병가 처리(연장)가 되느냐’라고 문의해왔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동부지검은 "현재까지 수사결과, 당시 추미애 의원 보좌관이 병가 연장을 요청했다는 사실에 대한 부대 관계자의 진술은 없었다"고 밝혔다.

추 장관이 부인하자 박 의원은 “그런 사실이 없다는 게 보좌관이 전화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냐, 이런 내용으로 통화하진 않았다는 것이냐”고 구체적으로 따졌고, 추 장관은 “통합당이 팩트 체크가 안 된 상태에서 발언을 가지고 기사화하고, 단정지어서 말씀하신다”고 맞받았다.

박 의원이 또 다시 “당시 보좌관에게 지시했냐”고 묻자, 추 장관은 잠시 말을 잇지 못하다가 “뭐 하러 그런 사적인 일을 지시하겠냐”며 “부당하게 특혜 받은 일이 있는지 (검찰 수사로)모든 것이 밝혀지면 될 일이 아닌가”라고 답했다.

“만약 추 장관이 보좌관에 (전화하라고) 지시했다면 직권남용죄가 될 수 있다”는 박 의원의 지적에 추 장관은 “일반적으로라면 맞는 말이지만 그러나 그런 사실이 없다”고 거듭 의혹을 부인했다.

김현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