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남도 시외버스 운수종사자 생계활동비 지원

알림

전남도 시외버스 운수종사자 생계활동비 지원

입력
2020.09.27 16:09
0 0

1인당 40만원, 총 3억400만원 규모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운수종사자에게 생계활동비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도내 각 시ㆍ군과 광주 등 대도시권을 연결하는 시외버스 운수종사자의 생계활동 지원을 위해 1인당 40만원씩 총 3억400만원을 투입한다. 특히 이번 운수종사자 지원에는 생활여건상 광주시나 타 대도시에 주소를 둔 종사자도 포함됐다.

앞서 도는 지난 4월에 택시종사자의 생계안정을 돕기 위해 1인당 50만원씩 총 34억원을 지급했다. 이어 여수시 등 10개 시ㆍ군지역의 전세버스 운수종사자 1,057명에게 생계비 30만~50만원을 전달했다.

도는 운수종사자의 고용유지지원금 확대와 지급기한 연장, 법인택시를 포함한 택시종사자의 생계비 지원을 중앙정부와 국회 등에 건의했다. 이번 제4차 추가경정예산에서 반영된 버스종사자에게는 고용유지 지원금을 1인당 최대 300만원(운수업체지원금 포함), 택시종사자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등 100만원을 지급한다.

도 관계자는 "광주에 주소를 둔 버스 종사자도 포함한 이유는 양 지역은 '한뿌리'라는 정신을 실천한 상생"이라며 "앞으로도 손실액이 큰 버스업체와 사무ㆍ기술인력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정부에 건의를 하는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