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당직사병 현씨 측 "추미애, 사과 안 하면 고소"

알림

당직사병 현씨 측 "추미애, 사과 안 하면 고소"

입력
2020.09.29 08:26
수정
2020.09.29 09:17
0 0

"현씨 통화 '거짓' 주장한 사람들, 거짓말로 드러나"
秋 "제보자가 오해했다고 생각, 합리성 체크했어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8일 밤 정부과천청사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8일 밤 정부과천청사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씨의 군 복무 시절 휴가 미복귀 의혹을 폭로한 당직병사 현모씨 측이 추 장관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현씨가 서씨에게 휴가에서 복귀하라고 전화를 했는데, 추 장관이 이에 대해 '(현씨가) 오해 한 것 같다'고 한 부분을 문제 삼은 것이다. 현씨 측은 추 장관이 사과하지 않을 경우 관련 증거 및 녹취록을 공개하겠다고 경고했다.

현씨를 돕고 있는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추○○(미애 장관) 등 당시 당직사병의 말이 거짓이라고 한 사람들은 반드시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검찰은 앞서 이날 '법무부 장관 아들 병가 관련 의혹 고발 사건'에 대한 공보자료를 내고 서씨 휴가 때 현씨가 복귀 요청 전화를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추 장관은 14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당직사병이 허위 진술을 한 것 아니냐'는 주장과 관련해 "제보자인 사병이 일방적으로 오해를 하거나 억측을 하지 않았나 생각도 든다"며 "어떤 의혹제기를 하려면 제보자가 공명심에 그럴 수도 있는데, 때로는 그게 합리적 의심을 갖고 체크를 해 볼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소장은 이에 대해 "당직사병이 서씨에게 통화했다는 것이 거짓이라고 주장한 사람들의 얘기가 새빨간 거짓으로 확인됐다"며 "당사자가 누구든 반드시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하는 등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이어 "만약 수일 내에 (현씨에게) 사과하지 않으면 페이스북에 증거와 녹취록을 공개하겠다"며 "사회적 위치가 있는 분들은 실체적 진실을 은폐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류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