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들 재산 논란' 금태섭 "편법은 아니지만… 혜택 받은 삶"

알림

'아들 재산 논란' 금태섭 "편법은 아니지만… 혜택 받은 삶"

입력
2020.11.21 09:57
0 0

SBS 8 뉴스서 "내야 할 세금 다 냈다" 재차 해명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 '명불허전'에 강연자로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 '명불허전'에 강연자로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불거진 두 자녀의 재산 논란과 관련해 "증여를 받아서 법에 따라 내야 할 세금을 다 냈다"고 해명했다.(관련기사: "금태섭 전 의원님, 증여세는 내셨습니까?" 때 아닌 자녀 재산 논란)

금 전 의원은 20일 SBS 8 뉴스에 출연해 "20대 두 아들의 재산이 32억원이라는 논란에 대한 입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일각에서 "증여세를 대신 내줬다면 그 역시도 증여에 해당한다"고 지적한 점에 대해서는 "그것도 증여이기 때문에 증여세 그런 것을 다 냈다"며 증여에 대한 증여세도 납부했다는 취지로 언급했다.

금 전 의원은 지난해 9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인사청문회 당시 조 전 장관을 향해 "청년들이 박탈감을 느낀다"며 사과를 요구했었는데, 이번 논란으로 과거 발언이 회자되며 질타를 받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는 "장인어른이 준 것이지만, 저희가 혜택을 받고 또 좋은 부모를 만나서 좋은 환경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은 항상 기억하고 있다"며 "혜택 받은 삶을 사는 것은 맞기 때문에 더 기여하고 더 봉사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다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한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