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AI에 코로나 비상인데…" 김산 무안군수 등 방역 현장 들렀다가 술판

알림

"AI에 코로나 비상인데…" 김산 무안군수 등 방역 현장 들렀다가 술판

입력
2021.01.04 21:22
수정
2021.01.04 21:35
0 0

8명 방역지침 어기고 한 식당에서 3시간
농장주는 우는데, 공무원 이중성에 분노


무안군청 전경

무안군청 전경

김산 전남 무안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은 산란계 농장 방역 현장을 방문한 뒤 점심 식사 자리에서 3시간여 동안 술판을 벌인 사실이 드러나 비난을 사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차단을 위한 5인 이상 집합금지가 내려진 상황에서 김 군수 등 공직자 8명이 한 자리에서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돼 코로나 방역 불감증에 빠졌다는 비판도 커지고 있다.

4일 무안군 등에 따르면 김 군수는 지난 2일 오전 11시쯤 AI 확진 판정을 받은 청계면의 한 산란계 농장을 방문해 AI 방역 상황 등을 점검했다. 당시 김 군수의 방역 현장 방문엔 김회필 부군수와 농업기술센터소장, 면장, 축산팀장 등 간부급 공무원 7명도 동행했다. 김 군수는 이들 간부들의 수행을 받으며 방역 현장 등을 둘러본 뒤 30여분 만에 자리를 떴다.

김 군수는 이어 낮 12시쯤 김 부군수 등과 함께 무안읍내의 한 음식점으로 자리를 옮겨 술을 곁들인 점심 식사를 했다. 김 군수 일행은 1인분에 1만8,000원하는 복어탕과 오리탕을 예약 주문했고, 식사 자리는 3시간 정도 이어졌다. 당시 전남지역엔 AI 차단 방역 강화 지시가 내려져 무안군 축산과 직원들은 휴일을 반납한 채 비상근무를 하던 상황이었다. 이날 점심 식사비는 김 군수를 수행한 간부 공무원 중 한 명이 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군수는 "점심 식사를 함께 한 부하 직원이 현금으로 밥값을 결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당시 정기 인사 등 군정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 보니 식사 시간이 길어졌다"고 해명했다. 당시 식사 자리에 참석한 한 간부는 "군수가 방역에 수고가 많다며 술을 건네 몇 잔 마시기는 했다"고 말했다. 한국일보는 김 군수의 해명을 듣기 위해 수 차례 전화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한 주민은 이에 대해 "군수 등이 자식처럼 생각한 산란계를 살처분을 한 농장주의 눈물을 현장에서 보고도 술판을 벌었다는 사실에 분노를 느낀다"며 "더구나 지역민들은 코로나 방역 지침으로 친척들도 못만나고 있는데, 공무원들이 단체로 식당을 방문해 밥을 먹었다니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판했다.


박경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