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한외국인' 김주희 "S 본부, 1,900 : 1 경쟁률...오정연·이지애와 경쟁"

알림

'대한외국인' 김주희 "S 본부, 1,900 : 1 경쟁률...오정연·이지애와 경쟁"

입력
2021.01.12 12:29
0 0
'대한외국인' 김주희 아나운서가 출연한다. MBC에브리원 제공

'대한외국인' 김주희 아나운서가 출연한다. MBC에브리원 제공

아나운서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김주희가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브레인의 면모를 자랑했다.

1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김가네 사람들' 특집으로 아나테이너의 시초 김주희, 멘사 출신 아나운서 김남희, SS501 김규종, 개그맨 김철민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2005년 SBS 13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한 김주희는 교양 프로그램의 진행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에서 '힘주희'로 불리며 활약, 아나테이너의 부흥기를 이끌었다.

김주희는 Y 대 출신 브레인으로 SBS 입사 당시 1900 : 1이라는 놀라운 경쟁률을 뚫고 입사해 화제였다.

김주희는 당시 경쟁자로 K 본부 간판 아나운서였던 이지애 오정연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김주희는 "저와 오정연 씨는 최종 3인이었고 이지애 씨는 엘리베이터에서 만났었는데 같은 경쟁자임에도 '주희 씨 잘 되길 응원해요'라고 해서 마음이 착한 친구라고 생각했다"라며 훈훈한 일화를 전했다.

또한 김주희는 같은 해 미스코리아 진 당선과 아나운서 시험에 모두 합격할 수 있었던 007작전을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다재다능한 원조 아나테이너 김주희의 퀴즈 도전기는 13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