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기안 84 "선의로 포장된 임대주택, 너희들이나 살아"

알림

기안 84 "선의로 포장된 임대주택, 너희들이나 살아"

입력
2021.01.14 14:08
0 0
기안 84가 부동산 정책에 대해 웹툰으로 표현해 화제다. 복학왕 326화 캡쳐

기안 84가 부동산 정책에 대해 웹툰으로 표현해 화제다. 복학왕 326화 캡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 84가 연재 중인 웹툰을 통해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 네이버 웹툰에 공개된 만화 '복학왕' 326화인 '청약 대회 마무리'편에서는 등장 인물들이 아파트 청약을 하기 위해서 사다리를 오르는 장면이 그려졌다. 해당 장면은 실제로 집을 갖기 위해서 청약 경쟁률을 풍자한 모습이다.

이어 '임대주택'을 허름하게 지은 모습을 그려 "선의로 포장만 돼 있을 뿐 난 싫다. 그런 집은 너희들이나 실컷 살아"라고 외치는 모습도 담겨있다.

특히 등장 인물은 사다리를 오르며 "좋은 집 살고 싶은게 죽을 죄냐"라고 물었고, 다른 인물은 "정신 차려. 땅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다"라고 말한다.

한편, 기안84는 2008년 웹툰 '노병가'로 데뷔한 웹툰작가로 '패션왕' '복학왕' '보세왕' '체육왕' 등을 연재하며 히트시켰다. 그는 현재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정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