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재명 기자회견 긴급 취소... 왜?

알림

이재명 기자회견 긴급 취소... 왜?

입력
2021.01.17 13:30
수정
2021.01.17 14:36
0 0

대통령 신년기자회견과 겹치고 당내 일부 반발 부담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오전 11시 하려던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기자회견을 긴급 취소했다.

이 지사는 당초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할 계획이었으나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과 시간이 겹쳐 취소했다.

이 지사는 기자회견을 당일 오후나 다음날로 연기할 것도 검토했으나 보편지급에 대한 민주당 내 일부 반발과 대통령 기자회견에 영향을 준다는 의견이 많아 취소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이 지사는 이날 경기도민 1인 10만원씩 2차 재난기본소득을 설 연휴 전인 2월초 지급한다는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대상은 도내 주민등록된 거주자와 등록외국인·거소신고자 등 1,399만명이며,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약 1조4,000억원 규모의 재원을 각종 기금을 활용해 마련할 계획이었다.

경기도 관계자는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이 있는 날 경기도가 기자회견을 하기는 여러모로 부담이 된다”면서 “신년 기자회견 내용과 당 내 반발의 목소리를 좀 더 지켜본 뒤 경기도의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 등은 지난 11일 경기도에 전 도민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제안했고 이에 이 지사는 "도민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요청을 숙고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범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