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출근 3일 만에...일용직 80대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져

알림

출근 3일 만에...일용직 80대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져

입력
2021.01.29 12:34
0 0

경찰 기계 오작동 원인 수사 중

사고. 게티이미지뱅크

사고. 게티이미지뱅크

인천 한 폐기물처리업체에서 청소를 하던 80대 남성이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졌다. 이 남성은 청소용역업체 일용직으로 채용돼 3일전부터 출근했다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와 인천 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6시 16분쯤 인천 서구 왕길동 한 폐기물처리업체에서 A(83)씨가 컨베이어벨트에 끼였다.

이 사고로 A씨가 얼굴 등을 크게 다쳐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A씨는 사고 당시 10m 높이의 컨베이어벨트가 멈춘 상태에서 기계 내부를 청소하던 중 벨트가 갑자기 작동하면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기계 오작동이 A씨에 의한 것이 아니라 중앙관리실에서 잘못 작동시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 조사를 벌이고 있다. 사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한 상태다.

또 해당 업체는 물론 청소용역업체 등을 상대로 안전 수칙 준수 여부와 유가족 등을 상태로 A씨가 용역업체에 근무하게 된 배경 등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인다는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멈춰 있던 기계가 오작동을 일으켜 사고가 난 것으로 왜 오작동이 났는지 등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라며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으로 말씀 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