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역대급 실적' 기록한 네이버도 성과급 논란 …노조 "지급 기준 공개하라"

알림

'역대급 실적' 기록한 네이버도 성과급 논란…노조 "지급 기준 공개하라"

입력
2021.02.16 19:53
수정
2021.02.16 19:59
0 0

사측 "이달 말 추가 설명회 진행"…논란 수습

네이버 사옥. 연합뉴스

네이버 사옥. 연합뉴스

성과급 논란이 네이버에서도 터졌다. 네이버 노동조합은 회사가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뒀음에도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과급을 지급했다며, 지급 기준을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16일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는 이달 6일 '성과급 산정 기준을 투명하게 공개하라'는 내용의 메일을 전체 임직원에게 보냈다.

이 메일에는 "네이버가 지난해 비대면 바람을 타고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지만, 지급된 성과급은 그에 못 미치는 수준"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노조 측은 특히 성과급 지급 기준이 철저히 비공개인 것을 지적하며 이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비대면 수혜로 연결 기준 매출 5조3,041억원, 영업이익 1조2,153억원을 올렸다. 이는 2019년보다 각각 21.8%, 5.2% 증가한 역대 최고치다.

노조의 주장에 대해 회사측은 "성과급에 대해서는 최고경영자(CEO)레터와 조직장 면담을 통해 기준에 대해 사전 설명을 진행했으며 이달 말에 추가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SK하이닉스를 시작으로 SK텔레콤, 삼성전자 등 여러 기업에서 성과급 기준을 두고 노사가 마찰을 일으킨 바 있다.


안하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