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기성용 성폭력 의혹’ 폭로자 측 “충분·명백한 증거” 공개 시사

알림

‘기성용 성폭력 의혹’ 폭로자 측 “충분·명백한 증거” 공개 시사

입력
2021.02.26 09:13
수정
2021.02.26 09:24
0 0
FC서울의 미드필더 기성용. 뉴시스

FC서울의 미드필더 기성용. 뉴시스


축구 국가대표 출신의 미드필더 기성용(32·FC서울)에게 초등학생 시절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이들이 “증거는 충분하고 명확하다”며 공개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현 박지훈 변호사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충분하고 명백한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며 이틀 전 밝힌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기성용 측이 적극 부인하며 강경대응 입장을 밝힌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박 변호사는 “증거들은 기성용 선수의 최소한의 인격을 보호하기 위해 기성용 본인 또는 소속 클럽 이외에는 제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려 한다”면서도 “하지만 기성용 선수 측의 비도덕 행태가 계속된다면 부득이 공개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변호사는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축구 선수 출신인 C씨와 D씨가 전남의 한 초등학교에서 축구부 생활을 하던 시절 선배인 A씨와 B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박 변호사에 따르면 가해자 A씨는 최근 수도권 모 명문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스타 플레이어다. 짧은 기간 프로 선수로 뛴 바 있는 B씨는 현재 광주지역 모 대학에서 외래교수로 일하고 있다.

보도가 나오자 A씨로 기성용이 지목됐다. 이에 기성용의 매니지먼트사는 곧바로 관련 사실을 부인하고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기성용도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긴말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 보도된 기사 내용은 저와 무관하다. 결코 그러한 일이 없었다. 제 축구 인생을 걸고 말씀 드린다”고 반박했다. 또 "사실이 아니기에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축구 인생과 가족들의 삶까지도 위협하는 심각한 사안임을 깨달았다. 좌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최동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