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홍준표, 연일 막말에 무반응 이재명에 "연애도 무상으로 하니…"

알림

홍준표, 연일 막말에 무반응 이재명에 "연애도 무상으로 하니…"

입력
2021.03.08 19:00
0 0

"국가 재정 한계치 대한민국서 코로나 정국 이용해"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권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연일 날을 세워 온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이 지사의 핵심 의제인 '기본정책 시리즈'를 비판하면서 이 지사의 여배우와의 스캔들까지 거론했다. 홍 의원은 이 지사의 '기본 시리즈'가 "국민을 현혹하는 허경영식 공약"이라고 꼬집었다.

홍 의원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재명 지사의 기본 시리즈는 10여년 전 좌파 진영에서 들불처럼 퍼져 나갔던 무상 시리즈의 이름만 바꾼 재판(再版)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여권은 10년 전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낙마시켰던 '무상 급식'을 필두로 한 '무상 정책 시리즈'로 국정 주도권을 쥐는 계기를 마련했다.

홍 의원은 이를 겨냥해 "베네수엘라의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은 원유를 팔아 산업에 투자하지 않고 정유 공장조차 없이 무상 시리즈를 계속하는 포퓰리즘 정치를 하다 원유가 폭락으로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 자국민 10%가 해외로 탈출하게 만들었다"며 "국가 재정 능력이 한계치에 달한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코로나 정국을 이용해 또다시 무상 시리즈로 국민들을 현혹하는 (국가혁명당 대표) 허경영식 공약은 참으로 걱정스럽다"고 이 지사를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어 "하기사 연애도 무상으로 하는 분이니 말릴 수는 없다"면서 "더 이상 국민을 현혹하는 기본 시리즈를 안하는 것이 책임 있는 정치인의 자세"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제대로 봤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지난달 말부터 이 지사를 향해 '양아치'라는 표현을 동원하는 등 인성(人性) 문제를 언급하며 노골적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김소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