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파가니, 극한의 퍼포먼스를 담은 ‘와이라 R’ 공개

알림

파가니, 극한의 퍼포먼스를 담은 ‘와이라 R’ 공개

입력
2021.03.23 11:30
0 0
파가니가 극한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슈퍼카, 후에이라 R을 공개했다.

파가니가 극한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슈퍼카, 후에이라 R을 공개했다.

파가니가 그 자체로도 강력한 퍼포먼스 모델, 파가니 후에이라(Pagani Huayra) 라인업에 방점을 찍는 ‘파가니 와이라 R(Pagani Huayra R)’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파가니 와이라 R는 지금까지의 파가니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경험과 기술, 그리고 노하우를 집약한 차량이다.

실제 파가니 와이라 R는 고성능 레이스카를 떠올리게 하는 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된 바디킷 및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장착했다.

이와 함께 노란색의 하이라이트의 디테일, 그리고 대담하게 연출된 형태 등이 더해졌고, 피렐리의 데칼이 더해져 더욱 레이스카 본연의 가치를 제시한다.

파가니, 후에이라 R 공개

파가니, 후에이라 R 공개

모노코크 섀시의 실내 공간은 운전자를 위해 완벽히 구성되어 있으며 최적의 조작감, 그리고 주행 정보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파가니 와이라 R에는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더해져 차량의 컨셉과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특히 각종 요소들은 FIA 인증을 받아 언제든 트랙 주행을 가능하게 만든다.

실제 파가니 와이라 R의 엔진룸 안쪽에는 최고 출력 850마력을 제시하는 V12 R 6.0L 가솔린 엔진이 자리하며, 6단 시퀀셜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의 시스템을 더해 최적의 운동 성능을 구현한다.

파가니, 후에이라 R 공개

파가니, 후에이라 R 공개

여기에 파가니가 파가니 와이라 R를 위해 준비한 전륜과 후륜의 전용 더블-위시본 구조의 서스펜션 시스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더해져 더욱 대담하고 강력한 운동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파가니 와이라 R의 판매 가격은 기본 사양 기준 250만 유로(한화 약 33억 7,300만원/ 세금 제외)로 책정되었다.

모클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