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기억해주길"…박원, 故 박지선 위한 신곡 '유아 프리'

알림

"기억해주길"…박원, 故 박지선 위한 신곡 '유아 프리'

입력
2021.04.22 17:05
0 0
박원이 '유아 프리'를 발표했다. 어비스컴퍼니 제공

박원이 '유아 프리'를 발표했다. 어비스컴퍼니 제공

가수 박원이 신곡으로 고(故) 박지선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지난 21일 박원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유아 프리(You're Free)'를 발매했다.

'유아 프리'는 박원이 친구 박지선을 위해 쓴 곡이다. 지난해 11월 박지선이 세상을 떠난 후 큰 슬픔에 잠겼던 박원은 긴 애도의 시간을 갖고 여전히 그리운 친구를 위해 '유아 프리'를 발표하게 됐다.

박원은 앨범 소개를 통해 "아무런 보상 없이 청춘을 주었던 제 친구를 조금은 더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유아 프리'에 대해 "무대에서 노래하는 첫 순간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모든 것을 공유한 유일한 나의 친구에게 들려주지 못한 첫 번째 노래"라고 설명했다.

작사, 작곡에 참여한 박원은 가사를 통해 박지선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냈다. "먹고 싶었던 케이크의 섬 도넛 튜브를 타고 건너가 즐겨읽던 책 속에도 들어갈 수 있는 마법도 있대" "보고 싶었던 바닷속에 헤엄도 막 치며 들어가 그럼 네모나고 노오란 그 친구를 꼭 만날 거야" 등 박지선이 좋아했던 것들에 대한 가사는 박원이 지닌 그리움을 담아냈다.

박원은 "거기에선 당당히 해를 바라보며 뛰어가" "그곳에선 다 하고 다 먹고 다 보고 이제는 다 잊고 You're Free"라며 박지선의 평안을 빌기도 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에는 한 소녀가 자유롭게 들판을 누비고 독서를 즐기며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포근한 느낌의 일러스트로 표현된 소녀의 모습은 박지선을 닮아있다.

지난 21일 오후 박원은 브이라이브를 통해 "슬프지만, 이 노래를 듣고 눈물이 나지만 그래도 웃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며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안심이 되는, '그 친구가 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음악을 만드는 게 제 목표였다"고 밝혔다.

이어 박원은 "음악을 만들어서 내야겠다고 생각한 것도 조금만 더 그 친구를 기억하는 일이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 그것 하나 때문이었다"며 "여러분들이 오래오래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작업을 많이 망설였다는 박원은 "제가 노래를 만들어도 되는지, 자격이 있는 것도 아닌데 이런 걸 시작해도 되나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주변에서 '정말로 네가 아니면 누가 하겠냐'고 응원을 해줬다"고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박원은 "이 곡을 발표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유족들과 희극인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원은 유족들과의 상의를 거쳐 음원 발표를 결정했으며, 음원 수익금을 유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유아 프리'의 발매 소식이 알려지자 이윤지 김민경 서영은 알리 폴킴 정승환 윤석철 공태우 이상훈 김영진 송해나 등 수많은 스타들이 SNS를 통해 앨범 커버를 게재했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