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만식, 대한민국 대표 배우 200인 선정…독보적 아우라

알림

정만식, 대한민국 대표 배우 200인 선정…독보적 아우라

입력
2021.05.18 13:27
0 0
정만식. 바를정엔터테인먼트 제공

정만식. 바를정엔터테인먼트 제공

정만식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200인에 선정됐다.

최근 정만식은 영화진흥위원회가 한국 영화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하는 배우 200인을 세계 영화계에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 'KOREAN ACTORS 200(코리안 액터스 200)'에 참여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17일 공개된 화보에서 정만식은 특유의 강렬한 눈빛과 카리스마로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다.

지난 2001년 영화 '총 냄새'로 스크린에 데뷔한 정만식은 '잠복근무' '극락도 살인사건' '영화는 영화다' 등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았으며 '똥파리'에서 사채업자 역을 맡아 묵직한 연기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후 천만 관객을 동원한 '7번 방의 선물'을 비롯해 '허삼관' '간신' '베테랑' '내부자들' '대호' '아수라' '그래, 가족' '군함도' '대장 김창수' '창궐' '돈' '사선의 끝'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명품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초미의 관심사' '오케이 마담' '검객'까지 4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바쁜 한 해를 보낸 정만식은 최근 영화 '야행' 촬영을 마치고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코리안 액터스 200 캠페인은 영화진흥위원회가 지난 10년간 한국 영화 흥행작 출연 여부, 영화제 수상 여부, 독립영화 기여도 및 글로벌 프로젝트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우 200명을 선정한다.

이후 한국 영화 해외 진출 플랫폼 KoBiz를 통해 화보와 영상을 공개하고 단행본 'THE ACTOR IS PRESENT'를 발간, 글로벌 전시를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해외 홍보를 준비하고 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