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안길강에게 급습…7%대 돌파

알림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안길강에게 급습…7%대 돌파

입력
2021.06.04 10:20
0 0
'대박부동산'이 최종회를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했다. KBS2 제공

'대박부동산'이 최종회를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했다. KBS2 제공

‘대박부동산’ 장나라와 정용화가 달걀귀 퇴마 후 안길강에게 급습을 당하는 예측 불가 전개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3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부 4.6% 2부 5.8%, 분당 최고 7%까지 치솟았다.

극중 홍지아(장나라)는 스카이빌딩 폭발사고 전, 증언하겠다는 최비서(이채경)의 전화를 받았고, 다른 곳에 도학건설의 비리를 기록한 비밀장부가 있음을 알게 됐다. 홍지아는 우여곡절 끝에 스카이빌딩 폭발사고 현장에서 달걀귀에 빙의된 오인범(정용화)에게서 달걀귀를 쫓아냈고, 정신이 든 오인범은 폭발사고 전 도학성(안길강)의 부하 털보가 빌딩 안으로 들어갔던 걸 알렸다. 대박부동산 식구들은 스카이빌딩에 있던 털보를 찾기 위해 머리를 모았고, 홍지아의 지시에 따라 허실장(강홍석)은 털보가 이동한 곳의 CCTV와 휴대폰 기지국 통화기록을, 주사무장(강말금)은 최비서의 부동산 기록을 추적했다.

그런 가운데 수많은 사상자를 낸 스카이빌딩은 여전히 흉흉한 소문이 감돌았지만, 더 많은 피해자를 막겠다는 명목하에 안전진단 검사가 진행된 후 재입주가 결정됐다. 이에 스카이빌딩에서 달걀귀를 본 홍지아는 심란해했지만, 20년 전 트라우마로 퇴마를 망설였던 터. 오인범과 방법을 고민하던 홍지아는 스카이빌딩 화재 현장에 있던 구급요원에게서 받은 사망자 명단에서 한 날 한 시에 죽은 8명의 사람들을 체크했다.

결국 홍지아와 오인범은 더 큰 재앙을 막기 위해 달걀귀 봉인 준비에 나섰고,홍지아는 달걀귀가 만들어낸 거짓 환상에 빠졌다. 이내 목걸이를 벗으라는 달걀귀의 말에 정신을 차린 홍지아는 달걀귀에 빙의한 오인범이 소금진을 지나 출입구 쪽으로 가자 다급히 타카를 쏘며 지난 폭발사건의 아비규환을 떠올렸다.

그리고 20년 전 엄마의 마음을 떠올린 홍지아는 결연한 표정으로 희생자들 이름이 쓰인 종이를 떼어 귀침과 함께 쥐고, 목걸이를 던진 채 달려드는 달걀귀를 그대로 껴안았다. 달걀귀에 빙의된 홍지아는 잽싸게 자신에게 귀침을 찔렀고, 그런 홍지아의 손을 잡아준 오인범은 고통 끝에 달걀귀가 퇴치된 걸 확인했다. 하지만 홍지아가 주사무장에게 전화를 걸어 퇴마 성공을 알리던 찰나, 도학성이 나타나 “기대하라고 했지? 이 도학성의 적이 되면 어떤 재밌는 일이 일어날지”라며 홍지아를 향해 칼을 휘두르면서 충격을 안겼다. 목숨이 위급한 순간에도 도학성을 노려보는 홍지아의 ‘묵음 분노’ 엔딩이 펼쳐져 최종회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