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여친 있나?" "법인카드 나오나?" 질문에... 이준석의 대처법

알림

"여친 있나?" "법인카드 나오나?" 질문에... 이준석의 대처법

입력
2021.06.13 10:30
수정
2021.06.13 11:11
0 0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대표, KBS라디오 인터뷰
진행자 주진우, 미혼·여자친구 관련 두 차례 질문
李 "그런 개인적인 것 계속 물어보시면 안 된다"

헌정 사상 첫 30대 당대표에 선출된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연합뉴스

헌정 사상 첫 30대 당대표에 선출된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연합뉴스

이준석(36) 국민의힘 신임 대표가 사생활과 직결된 질문에 "나는 이제 공적인 인물"이라고 응수했다. 헌정 사상 경선을 통해 첫 0선·30대가 집권 여당 또는 제1야당 당대표 자리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인 가운데 주변의 우려 섞인 반응에 단호하게 맞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 신임 대표는 11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진행자 주진우가 당대표 소감과 더불어 "지금 미혼이시냐" "여자친구는 있느냐"고 질문하자, "그런 개인적인 것 계속 물어보시면 안 된다"며 선을 그었다.

그럼에도 주씨가 "당대표니까 또 관심사니까"라며 계속 캐묻자, 이 대표는 자신을 "이제 공적인 인물"이라며 공적인 질문만 해줄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여자친구 여부와 관련된 해당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다.

이에 주씨는 "공적인 인물, 이제 안 물어보겠다"면서 "30대 미혼이 우리 보수 정당을 이끈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당대표, 지하철을 타는 당대표, 뉴스가 쏟아질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이제 킥보드 규제가 강해져서 따릉이(자전거) 타고 다닌다"고 답했다.

제1야당 대표에... "자가용 나오나" "인사 잘 안 한다던데"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 KBS 제공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 KBS 제공

하지만 주씨의 당황스러운 질문은 계속됐다. 주씨는 우리나라 제1야당 대표에게 "당대표 되면 월급 받나"라든지 "자가용 같은 거 안 나오나" "법인카드 나오나" "인사를 잘 안 한다던데" 등의 질문들을 쏟아냈다.

이 대표는 당황하지 않고 응수했다. 그는 "월급 없고 당비만 있으며, 당비는 250만원인가 내야 한다" "원래 차량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을 써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법인카드는) 이제 당에서 공식적인 비용을 지출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 등 침착하게 답했다.

또 이 대표는 인사성이 밝지 않다는 질문에도 "그게 좀 의아스러운 게 제가 인사 잘하고 다닌다"고 대답했다.

방송이 끝나기 전까지 주씨는 이 대표에게 여자친구를 한 차례 더 언급했다. 주씨는 "2030 남성들의 특별한 지지를 얻고 있는데, 2030 여성들한테 한마디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에 "2030 여성들도 저를 싫어하실 이유가 없다"면서 "실제로 여론조사의 여러 수치를 봐도 그런 정황이 없다"고 말헸다.

그러면서 그는 "다소 극단적인 어떤 그런 여성주의 운동의 일부 분파와 제가 갈등이 있는 건 사실인데, 그것을 너무 여성, 남성 갈등이다 이렇게 치환해서 우려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에 주씨는 "미혼이시냐"며 한 번 더 물었고, 이 대표는 "네"라고 답했다. 주씨는 "여친 이야기는 안 묻겠다"고 했고, 이 대표 역시 "네,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은영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