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연경 "조승우, '헤드윅' 공연서 '식빵' 외쳐...폭소"

알림

김연경 "조승우, '헤드윅' 공연서 '식빵' 외쳐...폭소"

입력
2021.08.27 11:07
수정
2021.08.27 11:22
0 0

'철파엠' 전화 연결로 청취자 만난 김연경
국대 은퇴 이후 행보? "방송 일 하고파"

김연경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캡처

김연경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캡처

배구선수 김연경이 근황을 전하며 조승우와의 에피소드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27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에서는 김연경과 깜짝 전화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김영철은 "16년간 대한민국 여자 배구를 대표해 활약한 식빵언니 김연경 선수를 특집 인터뷰로 모셨다. 도쿄 올림픽 이후 첫 공식 인터뷰다. 어렵게 전화 인터뷰로 모셨다"고 소개했다.

그는 김연경에게 "팬 애칭이 '잼잼이'인 이유가 뭐냐"고 물었고 김연경은 "제가 식빵언니로 불리지 않냐. 식빵에 잼을 발라먹는다 해서 팬 분들이 지어준 애칭"이라고 답했다.

이어 "올림픽 끝나고 2주 이상 지났다. 쉬는 기간인데도 운동을 하냐"는 질문에 김연경은 "운동을 하고 있다. 너무 오래 쉬면 복귀했을 때 힘들기 때문에 중간중간 틈내서 꾸준히 하고 있다"며 "지금은 기술 훈련은 하지 않고 웨이트 하면서 기초체력 위주로 운동 중"이라고 답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공연장에서의 김연경 목격담을 전했고, 김연경은 "이번에 쉴 때 조승우 배우님의 뮤지컬 '헤드윅'을 정려원 언니와 보러 갔다. 조승우 배우님이 제가 온 것을 아시고 욕을 하는 과격해지는 장면에서 '식빵'을 외치시더라. 빵 터졌다"고 회상했다.

더불어 김연경은 국가대표 은퇴에 대해 "만감이 교차했다. 지금도 그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다. 시원섭섭하기도 하고 이때까지 고생한 게 새록새록 떠올라서 만감이 교차하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후배들이 잘 해서 분위기를 이어가주길 바란다. 많은 분들의 관심도 이어지기 바라고 저같은 선수도 꼭 나와야 한다. 하지만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더불어 김연경은 "국가대표 은퇴 후 하고 싶은 일도 많이 생겼다. 방송쪽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고 아니면 배구 지도자, 행정 등 이것저것 생각하고 있다"고 밝히며 그동안 응원해준 이들에 감사를 표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