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국가스공사, 연고지 ‘대구’ 확정

알림

한국가스공사, 연고지 ‘대구’ 확정

입력
2021.09.24 12:01
0 0

다음달 10일 대구체육관에서 첫 홈 경기

한국가스공사 선수들이 15일 상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 MG새마을금고 KBL 컵대회 원주 DB전을 치르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가스공사 선수들이 15일 상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 MG새마을금고 KBL 컵대회 원주 DB전을 치르고 있다. 연합뉴스

인천 전자랜드를 인수한 한국가스공사의 연고지가 대구광역시로 확정됐다.

KBL은 24일 서울 논현동 KBL센터에서 제27기 정기총회 및 제3차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한국가스공사는 연고지를 본사가 있는 대구시로 두고, 올 시즌 대구체육관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한다.

KBL이 발표한 정규리그 일정을 고려하면 한국가스공사는 다음 날 10일 대구체육관에서 안양 KGC인삼공사와 첫 홈 경기를 갖는다.

앞서 한국가스공사는 6월 전자랜드를 인수했지만, 대구시와 신축구장 건립 문제 등을 놓고 의견이 갈리면서 연고지 협상이 더디게 진행됐다. 가스공사는 27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창단식을 연다.

한편 KBL은 이 외에도 2021~22시즌 경기장 광고 운영과 관련, 엔드라인 세이프티존에 종전 각 구단 명칭, 홈페이지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주소, 구단 슬로건 기재 이외 연고지 명칭 및 구단 슬로건, 체육관 명칭, 공익 성격의 문구 등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새 시즌 대회운영요강 가운데 현행 공식 경기 중 각 팀의 감독과 코치의 복장을 ‘정장(와이셔츠 또는 터틀넥 스웨터) 또는 한복 착용 가능’에서 ‘정장 또는 통일된 의류(카라 티셔츠 등) 착용 가능’으로 개정했다.

박관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