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아림·지은희, LPGA 아칸소 챔피언십 첫날 공동 선두

알림

김아림·지은희, LPGA 아칸소 챔피언십 첫날 공동 선두

입력
2021.09.25 11:41
0 0

김아림 이글 플레이…"운이 좋았다"

김아림이 지난해 12월 15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챔피언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75회 US여자오픈 골프 대회 4라운드 3번 홀에서 티샷을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김아림이 지난해 12월 15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챔피언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75회 US여자오픈 골프 대회 4라운드 3번 홀에서 티샷을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김아림(26)과 지은희(35)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총상금 230만 달러) 첫날 공동 선두에 올랐다.

김아림은 25일(한국시간)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의 피너클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이글 1개, 버디 6개를 쳐 8언더파 63타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US오픈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한 후 올해부터 LPGA 투어에 본격적으로 뛰기 시작한 김아림은 다시 한 번 우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아림은 "오늘 전체적으로 너무 좋았고, 그린에서의 플레이 그리고 티샷에서의 플레이가 괜찮았다. 이글은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2라운드 전략에 대해서는 "아마 비슷한 공략을 하지 않을까 싶다. 오늘 오후에 칠 때는 코스 컨디션이 드라이했다. 페어웨이가 말라 있어서 공도 더 많이 갔지만, 내일은 아침이라 코스가 젖어 있을 것 같다. 계산을 잘 해서 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각오했다.

지은희도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잡아내며 8언더파 63타를 기록, 공동 선두에 자리했다. 지은희는 LPGA 투어에서 통산 5승을 기록한 베테랑으로 2019년 1월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이후 2년 8개월 만에 우승에 도전한다.

전인지(27)는 최운정(31), 강혜지(31), 아리야 쭈타누깐(태국) 등과 함께 공동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인지는 "샷감이 좋지 않아서 지난 한 달 동안 많은 연습을 했었다. 그런데도 뭔가 잘 안 잡히는 느낌 때문에 불안감도 있었지만, 내가 갖고 있는 것을 믿고 플레이를 하려고 노력했다. 첫날에 괜찮은 출발을 했다고 생각해서 남은 주말 경기에서도 잘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주 포틀랜드 클래식 챔피언 고진영(26)은 1라운드에서 3언더파 68타를 기록해 공동 29위에 머물렀다. 세라 버넘(미국)은 7언더파 64타로 4위에 이름을 올려 역전 우승을 노리고 있다.

최동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