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음주운전' 리지 “꿈에서도 반성” 눈물… 檢, 징역 1년 구형

알림

'음주운전' 리지 “꿈에서도 반성” 눈물… 檢, 징역 1년 구형

입력
2021.09.27 14:10
수정
2021.09.27 14:41
0 0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가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가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저 스스로 정말 실망스럽고 부끄럽다. 매일 후회와 자책감에 현실과 꿈에서 반성하고 자책하며 살고 있다.”

검찰이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양소은 판사의 심리로 열린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29·본명 박수영)에 대한 재판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구형했다.

리지는 지난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만취상태로 운전을 하다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내 기사를 다치게 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로 재판에 넘겨졌다. 운전 당시 리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0.08%)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검은 재킷 차림으로 법정에 나온 리지는 이날 최후진술에서 “평소 음주운전을 좋지 않게 생각해왔고 오히려 음주운전 차량을 신고해왔다”면서 “그러나 순간 잘못된 판단으로 평생 되돌리기 어려운 범법 행위를 저질렀다”고 말했다. 이어 울먹이는 목소리로 “저 스스로 정말 싫어지고 부끄러웠다. 평생 수치스러울 일”이라며 “한 번만 기회를 주신다면 경각심을 갖고 누구에게도 피해주지 않겠다”고 말했다. 리지의 변호인은 추돌 사고로 다친 택시 기사와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리지는 지난 2010년 애프터스쿨 멤버로 합류해 연예활동을 시작했다. 2018년부터는 배우로 활동 중이다.

최나실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