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양서 도로포장 작업자 3명 사망... 다짐용 롤러에 깔려

알림

안양서 도로포장 작업자 3명 사망... 다짐용 롤러에 깔려

입력
2021.12.01 22:33
수정
2021.12.01 22:39
0 0
1일 경기 안양시의 한 도로포장 공사 현장에서 근로자 3명이 롤러에 깔려 숨진 사고가 발생했다. 경기소방재난본부 제공

1일 경기 안양시의 한 도로포장 공사 현장에서 근로자 3명이 롤러에 깔려 숨진 사고가 발생했다. 경기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 안양시의 한 도로포장 공사 현장에서 근로자 3명이 중장비 기계에 깔려 숨졌다.

1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50분쯤 안양여고 인근 도로에서 전기통신관로 매설 작업에 투입된 A(62)씨 등 60대 남성 근로자 3명이 바닥 다짐용 롤러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들은 심정지 상태로 이송됐지만 병원에서 모두 사망했다.

사고 당시 근로자 3명은 포장 작업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롤러 앞에서 아스팔트 콘크리트(아스콘)을 정리하던 중이었다. 경찰은 이들이 통신 관로 매설을 마친 뒤 흙을 덮고 아스콘 포장 작업을 하던 중 주행 중인 롤러에 깔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롤러를 운전한 작업자 B(62)씨는 당시 아스콘 포장을 위해 장비를 이동시키던 중 주변에 있던 안전 고깔(라바콘)이 바퀴에 끼어 운행을 잠시 중단한 상황이었다. B씨는 경찰에 “라바콘을 빼기 위해 기어를 정지에 놓고 내리려는데 옷이 기어봉에 걸렸고, 이 때문에 기어가 주행(D)에 놓이면서 롤러가 갑자기 앞으로 나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씨를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해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또 공사 관련 업체의 관리소홀 여부도 조사할 계획이다.

이정원 기자
임명수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