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태호 PD, 17일 MBC 퇴사…이효리와 예능으로 만날까

알림

김태호 PD, 17일 MBC 퇴사…이효리와 예능으로 만날까

입력
2022.01.12 17:06
0 0
김태호 PD가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MBC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방송 캡처

김태호 PD가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MBC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방송 캡처

김태호 PD가 MBC와의 이별을 앞두고 있다. 그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가수 이효리와 호흡을 맞출지 이목이 집중된다.

12일 MBC 측 관계자는 본지에 "김태호 PD가 오는 17일 퇴사한다"고 말했다.

김 PD는 2001년 1월 MBC에 입사했으며,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아왔다. '무한도전'은 2006년부터 2018년까지 방영되며 대중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놀면 뭐하니?'는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9월 MBC 측은 "김태호 PD가 사의를 표명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태호 PD는 'MBC를 퇴사하지만 앞으로 또 다른 협력 관계로 MBC 예능 프로그램과 함께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MBC 예능 본부 역시 더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는 김태호 PD와의 협업을 기쁘게 기대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김 PD는 지난해 12월 열린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놀면 뭐하니?'의 예능 프로그램상 수상 후 무대에 올라 회사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MBC가 올해 창사 60주년이다. 70, 80주년에 지금보다 훨씬 많은, 다양한 분들이 새롭고 좋은 프로그램으로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퇴사 소식을 전한 김 PD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 상태다. 12일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본지에 "김태호 PD의 새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제안받았다. 논의 중인 단계다"고 말했다. 김 PD와 이효리의 호흡을 볼 수 있을지 시선이 모인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