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홍준표 "틀튜브 왜 날 공격했는지 알게 돼… 김건희, 대단한 여장부"

알림

홍준표 "틀튜브 왜 날 공격했는지 알게 돼… 김건희, 대단한 여장부"

입력
2022.01.17 08:00
수정
2022.01.17 10:08
0 0

MBC 스트레이트,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음 방송 뒤
"극우 유튜브가 날 집요하게 물어뜯은 이유 짐작"
MBC 향해 "변죽만 울리고 시청률 장사만 잘해"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지난해 11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개표 결과 발표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지난해 11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개표 결과 발표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 통화 녹음이 보도된 직후 김씨에 대해 "참 대단한 여장부"라고 평가했다.

이날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김씨가 인터넷 언론 '서울의소리' 이 모 기자와 7시간 넘게 통화한 녹음 가운데 일부를 다뤘다.

홍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이날 방송에 김씨가 일부 언론을 '관리'해 자신을 공격하게 한 정황이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틀튜브(극우 성향 유튜브)들이 경선 때 왜 그렇게 집요하게 나를 폄훼하고 물어뜯고 했는지 김건희씨 인터뷰를 잠시만 봐도 짐작할 만하다"면서 "다른 편파언론은 어떻게 관리했는지 앞으로 나올수도 있겠다"고 밝혔다.

이는 김씨가 지난해 9월 국민의힘 경선 도중 서울의소리 기자에게 "내일 한번 홍준표한테 날카로운 질문 좀 잘해봐"라며 "홍준표 까는 게 더 슈퍼챗(유튜브 채널 실시간 후원금) 더 많이 나올 거야"라고 발언한 것을 겨냥한 것이다.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캡처

다른 발언들도 열거했다. "김종인씨가 먹을 게 있으니 왔다는 말도 충격이고, 탄핵을 주도한 보수들은 바보라는 말도 충격이고, 돈을 주니 보수들은 미투가 없다는 말도 충격일 뿐만 아니라 미투 없는 세상은 삭막하다는 말도 충격"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조국 사태를 키운 건 민주당이라는 (김씨) 말의 뜻은 무엇인지 앞으로 나오겠지만, 곧 나올 전문을 보면 (당내) 경선 때 (김씨가) 총괄 지휘한 내용이 더 자세하게 나올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MBC에 대해서는 "시청자를 우롱하는 변죽만 올리고 시청률 장사만 잘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방송에 앞서 "조국 사건의 본질은 여권 내 권력 투쟁이었다"고 주장하며 이날 방송에서 "조국 사건의 진실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한 바 있다.

한편으로 그는 김씨 발언이 대선 지지율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라며 '무시 전략'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미 '김건희 리스크'는 반영돼 있다"는 이유다. 그는 14일 페이스북에 "그냥 해프닝으로 무시하고 흘려버렸어야 했을 돌발 사건을 (방송 금지) 가처분 신청하여 국민적 관심사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인현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