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긍정 검토 중"...김사무엘, 하성운·비비지와 한솥밥 먹을까

알림

"긍정 검토 중"...김사무엘, 하성운·비비지와 한솥밥 먹을까

입력
2022.01.17 14:59
0 0
가수 김사무엘이 비비지 하성운의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에 새 둥지를 틀고 2막을 시작할까.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사무엘이 비비지 하성운의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에 새 둥지를 틀고 2막을 시작할까.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와의 분쟁을 마무리한 가수 김사무엘이 비비지 하성운의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에 새 둥지를 틀고 2막을 시작할까.

17일 김사무엘과 빅플래닛메이드의 전속계약설이 불거졌다. 이와 관련해 빅플래닛메이드 측 관계자는 이날 본지에 "김사무엘과의 전속 계약을 긍정 검토 중인 것은 맞지만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라고 밝혔다.

2015년 원펀치로 데뷔한 김사무엘은 이후 솔로로 전향해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017년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그는 지난해 11월 전 소속사인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 부존재 확인 소송에서 승소한 뒤 최근 원만한 합의를 통해 3년 간의 분쟁에 마침표를 찍었다.

김사무엘은 분쟁 마무리 소식과 함께 "지난 3년 간의 법정소송은 힘들었지만 오히려 스스로 많은 생각을 하고 많은 것을 배우게 된 시간이었다. 이제는 성인으로서 인사드릴 제 모습에도 응원을 부탁드리며,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살겠다. 좋은 곡과 멋진 퍼포먼스로 곧 인사드릴 날을 꿈꾼다"라는 소감으로 복귀를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김사무엘이 전속계약을 검토 중인 빅플래닛메이드는 지난해 설립된 신생 엔터테인먼트사로 소유를 비롯해 여자친구 출신 비비지(은하 신비 엄지) 허각 하성운 등을 영입하며 공격적인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에 나서는 중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