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윤석열 손글씨체 편지 200만장, 호남에만 보낸다

알림

단독 윤석열 손글씨체 편지 200만장, 호남에만 보낸다

입력
2022.01.18 15:49
수정
2022.01.18 17:23
0 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가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포옹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가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포옹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설 연휴에 맞춰 200여만 개에 이르는 호남 지역 모든 가구에 일일이 편지를 보낸다. 공직선거법상 대선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시작 사흘 전(2월 12일)까지 전국 가구(2,419만 개·2020년 기준) 중 10%에 예비 홍보물을 보낼 수 있는데, 호남에 '올인'하기로 한 것이다. '전두환 옹호 발언' 등으로 차가워진 호남 민심에 구애하는 차원이다.

18일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에 따르면, 윤 후보는 이달 말 호남 지역 200만여 가구에 편지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 2020년 기준으로 호남 가구 수는 211만여 개다. 편지에는 윤 후보와 국민의힘이 호남 유권자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이겠다는 다짐과 설 인사가 담길 예정이다. 선대본 관계자는 "호남에 대한 윤 후보와 당의 진정성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메시지를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형식은 윤 후보의 '손편지'로, 지역별 맞춤형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윤 후보가 펜으로 직접 눌러 쓰는 것은 아니고, 윤 후보의 손글씨체로 다양한 버전의 편지를 출력해 보낼 것이라고 한다.

홍보물 발송을 호남에 집중하기로 한 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이른바 '비단 주머니'에서 나온 아이디어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전국에 나눠서 보내는 것보다 호남 지역에 집중할 때 메시지 효과가 크다고 본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윤 후보의 호남 지지율은 대부분 한 자릿수에 머물고 있다. SBS·넥스트리서치가 이달 15, 16일 실시한 조사에서 윤 후보의 호남 지지율은 9.1%에 그쳤다. 14, 15일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의 조사에선 10%였다.



박재연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