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양준일 "코로나19 감염 뒤 백신 패스"… 실언 논란에 사과

알림

양준일 "코로나19 감염 뒤 백신 패스"… 실언 논란에 사과

입력
2022.02.28 10:22
수정
2022.02.28 10:25
0 0
가수 양준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실언을 한 뒤 논란이 불거지자 사과했다. 프로덕션 이황 제공

가수 양준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실언을 한 뒤 논란이 불거지자 사과했다. 프로덕션 이황 제공

가수 양준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실언을 한 뒤 논란이 불거지자 사과했다.

양준일을 둘러싼 잡음은 최근 그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시작됐다. 당시 양준일은 방송 중 "오미크론에 걸리면 6개월 동안 백신 패스가 나온다는 걸 듣고 깜짝 놀랐다. '이거 그냥 빨리 다 그렇게(오미크론에 감염된 뒤 백신 패스가 나오면) 모여도 되는 게 아닌가'란 생각을 했다. 그렇게 되면 그게(콘서트) 이루어질 수 있나?"라고 말했다.

이에 해당 영상을 촬영 중이던 PD는 "(해당 이야기의) 출처가 분명하지 않다. 신뢰할 수 없다. 일단 코로나19에 안 걸리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지만 양준일은 "완치 확인서 가지고 있는 분들은 다 모여도 되냐. 내 생각에는 (코로나19에) 그냥 빨리 걸리는 게 (더 낫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결국 PD는 "그런 이야기는 민감할 수 있다"고 양준일의 추가 발언을 제지하고 나섰다.

해당 발언 이후 양준일은 '실언 논란'에 휩싸였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 속 전염성이 강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되며 최근 국내 신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감염된 뒤 백신 패스를 받으면 콘서트를 위한 집합이 가능하지 않나'는 취지의 발언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었다.

논란이 커지자 양준일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I'm So~ Sorry!"라는 글귀를 적은 사진과 함께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제 어리석음으로 상처를 드려 정말 죄송하다. 저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처럼 COVID(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 수 있는 날들을 간절히 바란다. 제 말이 그 외에 다른 것을 반영했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가 선택하는 단어는 주의하도록 노력하겠다. 제 부족한 생각을 통해 또 다시 배우려고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