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모비우스' 아드리아 아르호나 "마르틴 캐릭터, 성적 대상화되지 않아 좋았다"

알림

'모비우스' 아드리아 아르호나 "마르틴 캐릭터, 성적 대상화되지 않아 좋았다"

입력
2022.03.24 09:41
수정
2022.03.24 09:48
0 0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과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모비우스'의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소니 픽쳐스 제공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과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모비우스'의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소니 픽쳐스 제공

배우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모비우스' 속 마르틴 캐릭터에 대해 말했다. 그는 마르틴이 성적 대상화되지 않아 좋았다고 했다.

24일 영화 '모비우스'의 화상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과 자레드 레토,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참석했다.

'모비우스'는 스파이더맨과 맞서는 적수 모비우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실사 영화다. 희귀 혈액병을 앓는 생화학자 모비우스(자레드 레토)가 흡혈박쥐를 이용해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세상을 구원할 힘과 파괴할 본능을 가지게 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다.

아드리아 아르호나는 모비우스를 돕는 의사 마르틴 역을 맡았다. 마르틴은 과학적 발견에 대한 강한 의지와 인간적인 따뜻함을 모두 가진 인물이다. '퍼시픽 림: 업라이징' '6 언더그라운드' 등으로 대중을 만나왔던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모비우스'에서 펼칠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아드리아 아르호나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모비우스 박사의 오른팔 역할을 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마르틴은 절대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모비우스가 괴물 같은 모습으로 변하지만 그 안에는 본인이 알고 있는 마이클 모비우스가 존재한다고 믿고 절대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연기하는 과정에서 큰 즐거움을 느꼈다고도 했다.

마르틴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아드리아 아르호나는 "라틴 아메리카 여성으로서 볼 수 없었던, 조금 더 지성 있는 여성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었다는 점이 고무적이었다. 성적 대상화되지 않았다. 딱 붙는 옷을 입는다거나 하지 않고 마르틴이라는 여성 자체를 표현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액션 블록버스터 '모비우스'는 오는 30일 개봉 예정이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