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세 자매 홀로 키웠던 6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알림

세 자매 홀로 키웠던 6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입력
2022.04.23 18:04
수정
2022.04.24 12:44
0 0

경찰, 타살 혐의점 발견
용의자 찾지 못한 상태

6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서울 강서구 등촌동 한 아파트. 원다라 기자

6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서울 강서구 등촌동 한 아파트. 원다라 기자

서울 강서구 한 아파트에서 6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등촌동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60대 여성 A씨에 대한 타살 정황을 확인하고 수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45분 쯤 방문 사회복지사부터 '어르신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경찰은 숨진 A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부검 등을 통해 타살 정황을 확인했지만 현재까지 용의자를 특정하지는 못했다. 아파트 현관에 폐쇄회로(CC) TV가 설치돼 있지만, 사각지대가 있는데다 일부는 작동하지 않아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민들에 따르면 A씨는 홀로 세 자매를 키웠으며, 자녀들이 독립한 후로는 이 아파트에서 혼자 살아왔다.

A씨와 같은 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이혼 후 혼자 세 딸을 키웠고, 모두 대학까지 보냈다고 했다"면서 "따로 살긴 했지만 명절 때마다 딸들이 사위랑 손자들과 함께 찾아오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경찰은 A씨 주변 인물을 중심으로 탐문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A씨와 같은 아파트 단지에서 20여년간 살아왔다는 주민은 "A씨가 아파트 앞 공터에서 주민들과 어울리곤 했다"면서 "21일까지만 해도 A씨가 공터에 나와 있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유족과 연락이 닿아 시신을 인계했으며 주변인 탐문 등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