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하선,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위해 1000만원 기부

알림

박하선,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위해 1000만원 기부

입력
2022.05.27 12:22
0 0
박하선이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키이스트 제공

박하선이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키이스트 제공

배우 박하선이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그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위해 1,000만 원을 쾌척했다.

소속사 키이스트는 27일 "박하선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성금은 최근 코로나19로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든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음악 교육과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하선은 "장애를 딛고 희망을 전달하는 단원들의 연주를 보면서 따뜻한 감동을 받았다. 그분들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SNS 스토리에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음악회 사회를 봤을 때 정말 감동을 받았었는데 '편스토랑' 달팽이 식당 편에 나온 단원들의 모습은 정말 최고였다. 응원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박하선은 2010년부터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돼 봉사 활동, 장애 인식 개선 강연자 활동, 나눔 캠페인 등에 참여해 오고 있다. 또한 그는 산불 피해 이웃 돕기 성금을 쾌척했으며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를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

한편 박하선은 2005년 SBS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로 데뷔했다. 그는 드라마 '왕과 나' '멈출 수 없어' '동이'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혼술남녀' '산후조리원' '며느라기',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챔프' '청년경찰' 등의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만나왔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