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성폭력 혐의 前 엑소 크리스, 中서 재판… 체포 10개월 만에

알림

성폭력 혐의 前 엑소 크리스, 中서 재판… 체포 10개월 만에

입력
2022.06.12 09:26
0 0

강간ㆍ집단음란 혐의 사건 공판
피해자 보호 차원 비공개 진행

보이 그룹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 뉴시스

보이 그룹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 뉴시스

성폭력 혐의로 중국에서 구금된 상태로 조사를 받아온 한국의 보이 그룹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32·중국명 우이판·吳亦凡·캐나다 국적)가 현지에서 재판을 받았다. 체포된 지 10개월여 만이다.

중국 관영 통신 신화사에 따르면 베이징시 차오양구 인민법원은 지난 10일 크리스의 강간 및 집단음란 혐의 사건의 공판을 열어 심리를 진행했다.

이날 재판은 피해자 보호 차원에서 비공개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크리스는 지난해 7월 31일 강간 혐의로 형사구류(체포) 됐다. 당시 중국 공안국은 크리스의 혐의에 대해 "여러 차례 나이 어린 여성을 유인해 성관계 했다는 인터넷에서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했다"며 우이판을 "강간죄로 형사구류하고 사건 수사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강간죄의 경우 통상 3∼10년형에 선고된다. 하지만 가중 요인이 있으면 더 무거운 형량이 선고된다. 크리스에게 적용된 집단음란 혐의는 3인 이상이 참여하는 집단 성관계를 주도적으로 마련하거나 자주 참여한 경우에 적용된다. 법정 형량은 5년 이하이지만 미성년자를 참여시킨 사실이 드러나면 선고 형량이 더 늘어날 수 있다.

크리스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엑소 멤버로 데뷔했으나 2014년 전속계약 무효 소송을 거쳐 그룹을 탈퇴하고 중국으로 갔다. 이후 중국에서 가수와 배우로 활동해 왔다.

김청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