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영선의 직언...尹에 "콩가루 집안"·李에 "계산적"

알림

박영선의 직언...尹에 "콩가루 집안"·李에 "계산적"

입력
2022.06.26 10:10
수정
2022.06.26 11:25
0 0

SNS에 "이상한 나라 앨리스- 홍팀과 청팀"
"윤 대통령 소통 부재 콩가루 집안 자처"
"이재명 계산적이라면 공적임무 수행 안 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쓴소리를 했다. "자신만의 결정이 옳다는 독단과 아집 때문에 국민이 힘들어 한다"며 "초심을 잃어가고 있다"고 직언했다.

박 전 장관은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 대통령과 이 의원을 각각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홍팀과 청팀'이라고 언급하며 이같이 비판했다.

윤 대통령에게는 '콩가루 집안' 등 과격한 표현으로 직격했다. 윤 대통령이 고용노동부의 '52시간제 개편' 발표를 두고 "정부의 공식 발표가 아니다"라고 해명하고, 경찰 인사 논란엔 "국기 문란"이라고 발끈한 부분을 꼬집었다. 박 전 장관은 "무엇이 정부의 공식 발표이고, 무엇이 국기 문란이냐"라며 "장관 발표가 정부의 공식 입장이 아니면 소통이 부재한 콩가구 집안임을 스스로 자처한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또한 오는 8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 출마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이 의원도 비판했다. 이 의원이 "108번뇌 중이다" "당대표가 된다고 해도 개인적으로는 손해"라고 말한 부분 때문이다.

박 전 장관은 이를 두고 "무엇이 개인적 손해이고 번뇌할 일인가"라며 "개인적 손해를 따질 만큼 한가하고 계산적이라면 공적인 임무를 수행해서는 안 되는 것을 스스로 자처한 것 아닌가"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과 이 의원에게 "마음을 비우라"고 조언했다. 그는 "(홍팀과 청팀) 두 팀 모두 초심을 잃어가는 모습에, 국민들은 허탈하고 짜증 나고 힘들어하고 있다"면서 "두 팀 다 마음을 비우고 좀 잘해볼 수 없을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은영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