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장제원 무서워 방송 못하겠다" 보수논객에... 이준석 "편하게 비판하라"

알림

"장제원 무서워 방송 못하겠다" 보수논객에... 이준석 "편하게 비판하라"

입력
2022.06.28 13:32
수정
2022.06.28 14:15
0 0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고영권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고영권 기자

보수성향 정치평론가인 장성철 가톨릭대 교수가 28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의 방송활동에 대해 압력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장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장 의원 같은 분은 정권에 위험하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행태에 대해서 방송에서 비판 좀 했다고 방송국에 전화해서 저에 대해 문제 제기하고 항의하는 게 '윤핵관(윤석열 핵심관계자)'이 할 일인지 잘 모르겠다"고 썼다.

장 교수는 한국일보와 통화에서 "대통령의 측근으로 꼽히는 장 의원이 당내 계파로 비춰질 수 있는 모임을 만드는 건 자기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냐는 문제제기를 방송에서 했다"며 "그렇다고 권력자인 장 의원이 직접 방송국에 그렇게 하는 건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전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장 의원이 주도한 '미래혁신포럼' 활동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포럼은) 윤석열 대통령 핵심 측근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내년 혹은 올해 있을 당대표선거를 위한 전당대회에서 '우리 힘으로 당대표를 만들겠다'는 불순한 의도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장 교수는 "무서워서 방송 패널 못 하겠다. 권력을 잡으니 과거로 돌아가나"라며 "방송 못 하게 하시면 안 할게요. 장제원 의원님"이라고 꼬집었다.

장 의원과 갈등 관계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를 링크하면서 "시사 패널들은 누구를 비판하더라도 편하게 말씀하십시오. 어차피 시청자와 청취자들이 판단하는 거 아닙니까"라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제가 시사 패널 세상은 좀 아는 편인데 이준석 비판은 아무리 해도 따로 방송국이나 패널들께 연락하거나 그러지 않는데, 다른 곳이라고 성역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장 의원의 행태를 꼬집었다.

김민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