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K팝 걸그룹 최초...에스파, 美 'GMA 서머 콘서트' 출격

알림

K팝 걸그룹 최초...에스파, 美 'GMA 서머 콘서트' 출격

입력
2022.07.09 14:26
0 0
그룹 에스파(aespa)가 미국 ABC '굿모닝 아메리카 2022 서머 콘서트 시리즈(Good Morning America(GMA)'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aespa)가 미국 ABC '굿모닝 아메리카 2022 서머 콘서트 시리즈(Good Morning America(GMA)'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aespa)가 미국 ABC '굿모닝 아메리카 2022 서머 콘서트 시리즈(Good Morning America(GMA) 2022 Summer Concert Series'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에스파는 8일(현지시간) 새벽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의 대형 공연장 럼지 플레이필드(Rumsey Playfield)에서 개최된 '굿모닝 아메리카 2022 서머 콘서트 시리즈'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했다.

이날 진행자 TJ 홈즈(TJ Holmes), 에이미 로바흐(Amy Robach)와의 인터뷰를 통해 윈터는 "이렇게 팬 여러분과 직접 만나서 좋고, 이곳의 바이브와 에너지도 모두 좋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으며, 닝닝은 지난 4월 '코첼라' 무대에 선 소감에 대해 "예전부터 코첼라 무대를 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코첼라를 통해 미국 라이브 무대에 데뷔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답했다.

이어 카리나는 매번 기록을 경신하는 소감에 대해 "팬분들의 큰 사랑과 응원에 감사하고, 모두 여러분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다. 더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8일 새 미니앨범 '걸스'를 발매한 가운데 지젤은 "훨씬 파워풀한 에스파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또 세계관 스토리의 시즌 1 마무리가 펼쳐지니 뮤직비디오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에스파는 데뷔곡 '블랙맘바(Black Mamba)'로 포문을 연 뒤, 앞서 '코첼라' 공연에서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파이프스 투 쇼트(Life’s Too Short)'부터 선공개곡 '도깨비불 (Illusion)'과 히트곡 '넥스트 레벨(Next Level)' 무대까지 연이어 선보여 현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에스파는 이날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걸스(Girls)' 무대를 최초 공개, 에스파와 아이-에스파가 '블랙 맘바'와 본격적인 전투를 펼친 후 더욱 성장한다는 가사의 스토리텔링에 맞춘 파워풀한 안무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선사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GMA 서머 콘서트 시리즈’는 미국 ABC 채널의 대표 모닝쇼인 '굿모닝 아메리카'가 매년 여름마다 주최하는 야외 콘서트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