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내 강아지인데 무슨 상관"… 평택역 강아지 학대 남성

알림

"내 강아지인데 무슨 상관"… 평택역 강아지 학대 남성

입력
2022.08.13 13:39
수정
2022.08.13 18:45
0 0

이달 초 평택역서 소형견 내던지고 학대

A씨가 강아지가 담긴 가방을 바닥으로 던지는 모습. 동물권 단체 케어 제공

A씨가 강아지가 담긴 가방을 바닥으로 던지는 모습. 동물권 단체 케어 제공

경기 평택역에서 강아지를 가방에 넣은 채 바닥에 던지며 학대한 남성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평택경찰서는 동물보호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로 A씨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이달 2일 오전 10시쯤 역사 내에서 소형견을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동물권 단체 케어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A씨는 강아지가 들어있는 가방을 안내판에 강하게 내리쳤다. 역 관계자가 "강아지가 무슨 죄냐, 뭐하는 거냐"고 말하자, A씨는 욕설과 함께 "내 강아지한테 무슨 상관이야"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사람이 강아지에게 다가가자 그는 "내 강아지한테 손 대지마"라며 강아지를 재차 바닥에 내던졌다. 그는 강아지 목줄만 잡아 공중에 들어올리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상황이 담긴 폐쇄회로(CC) TV 등을 토대로 사실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