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회사는 매각되는데...조선업체 대표 '아침 생일파티' 논란

알림

회사는 매각되는데...조선업체 대표 '아침 생일파티' 논란

입력
2022.08.23 09:02
수정
2022.08.23 10:26
0 0

부실경영 '워크아웃' 들어가 매각 진행 대한조선
새벽부터 직원들 동원 크레인으로 음식 옮겨
"주인 바뀌어 불안한데...선상 파티 이해 안 돼"
대표 "알고 모르고 떠나 부적절한 행동" 사과

KBS '뉴스' 영상 캡처

KBS '뉴스' 영상 캡처

부도로 쓰러질 위기에 처해 '워크아웃(재무구조 개선작업)'에 들어가 매각을 진행 중인 중견 조선업체 대표의 생일 파티가 열려 논란이 되고 있다. 새벽부터 직원들이 동원되는가 하면 음식을 옮기기 위해 조선소 크레인까지 이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직원들은 회사가 매각되는 불안감 속에 이런 행사가 열렸다는 것에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22일 KBS '뉴스'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7시 전남 해남군 소재 조선업체 대한조선에서 이 회사 정모 대표의 생일 파티가 열렸다. 아직 완성되지 않아 건조 중인 선박 선실 식당에서 파티가 진행됐고, 생산직과 간부 직원 등이 참석했다. 심지어 이날 파티를 위해 직원들은 며칠 동안 배 안을 청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파티 음식을 옮기기 위해 선박 건조에 사용되는 크레인까지 동원됐다. 새벽부터 음식을 준비한 회사 급식 업체 직원들은 "행복하고 아름다운 날 보내시길 기원합니다"라고 쓰인 생일 축하 카드까지 읽었다고 KBS는 보도했다.


KBS '뉴스' 영상 캡처

KBS '뉴스' 영상 캡처

직원들은 조만간 회사 매각을 앞둔 가운데 이러한 행사가 열린 걸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대한조선의 한 직원은 "회사 주인이 바뀐다고 해서 직원들이 다들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렇게 선상에서 생일 파티를 준비한다는 게 상식적으로..."라고 KBS에 말했다.

논란이 일자 정모 대표는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그는 "제가 알고 모르고를 떠나 이런 행동은 부적절하다고 생각된다"며 "다음부터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KBS를 통해 전했다.

대우조선해양 산하 기업인 대한조선은 2009년 경영 부실로 워크아웃에 들어갔다가 13년 만에 새 주인을 찾았다. 금주 내 매각 작업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강은영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