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성은, 과거 오은영에게 육아 상담한 사연 ('금쪽같은 내새끼')

알림

김성은, 과거 오은영에게 육아 상담한 사연 ('금쪽같은 내새끼')

입력
2022.09.01 16:52
0 0

배우 김성은, '금쪽같은 내새끼' 게스트로 출격
"과거 오은영 선생님께 상담 받고 힘냈다"

배우 김성은이 삼남매를 육아하면서 오은영에게 도움을 받은 사연을 고백한다. 채널A 제공

배우 김성은이 삼남매를 육아하면서 오은영에게 도움을 받은 사연을 고백한다. 채널A 제공

배우 김성은이 삼남매를 육아하면서 오은영에게 도움을 받은 사연을 고백한다.

오는 2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24세 어린 부부와 미운 4세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은 스페셜 MC로 삼남매의 엄마이자 배우 김성은이 출연해 이목을 끈다. 육아 13년 차인 김성은은 “고정도 가능하다. 원래 제 자리처럼 너무 편안하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또 과거 오은영에게 상담을 받은 적이 있다고 설명한 뒤 “그때 좋은 말씀을 많이 해 주셔서 육아에 힘이 생겨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훈훈함을 안긴다.

이어 스튜디오에는 앳된 부부가 등장한다. 1999년생으로 올해 24세로 역대 최연소 엄마 아빠의 등장에 출연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어린 나이로 인해 주변에서 오해도 많이 받았다고 말한 엄마는 “20세 때 혼인신고 후 임신 사실을 알게 됐다”라고 설명한다. 덧붙여 첫째인 금쪽이가 갈수록 고집을 심해진다는 고민을 털어놓으며 출연 계기를 밝힌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가족의 일상이 보인다. 아빠는 방에 있던 금쪽이의 발목을 잡고 거꾸로 든 채 거실로 나온다. 위험한 모습을 본 엄마는 “야, 뭐 해!”라며 걱정스러운 기색을 내비치지만, 아빠는 아랑곳하지 않고 장난을 이어간다. 이어 금쪽이에게 치아를 보여 달라고 하더니, 별안간 손가락을 튕겨 입을 때리는 아빠. 화난 금쪽이가 반격에 나서 보지만, 아빠는 한 치도 물러서지 않고 딸의 손을 입으로 물어 버린다. 아빠의 지나친 장난에 서러워진 금쪽이는 결국 울음을 터트리고 만다.

아빠는 “(금쪽이의) 반응이 귀엽다 보니까 계속 장난을 치게 된다”라고 해명한다. 이에 엄마는 “(장난 치고는) 심하다”라며 맞받아친다. 덧붙여 아빠의 장난으로 금쪽이가 코피를 흘린 적도 있고, 입술이 터진 적도 있다는 일화를 밝히자 스튜디오 곳곳에서는 탄식이 흐른다.

이어서 외출 후 집에 돌아온 가족의 저녁 일상이 보인다. 생후 3개월 된 둘째를 돌보느라 정신없는 엄마는 아빠에게 금쪽이의 식사를 부탁한다. 아빠가 먹여 주길 바란 금쪽이는 스스로 몇 번 떠먹더니 “나 이제 안 먹어”라며 숟가락을 내려놓는다. 그런 금쪽이가 못마땅한 아빠는 “뭐? 장난쳐?”라고 호통을 친다. 투정을 멈추지 않던 금쪽이가 실수로 음료를 엎지르고, 분위기는 순식간에 싸늘해진다. 고함을 치는 아빠와 겁을 먹은 듯 굳어 버린 금쪽이의 모습에 출연진들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한다.

이를 지켜보던 오은영은 “아이의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울 것 같다”라고 말하며, 친구처럼 장난치다가도 무서움을 느끼게 하는 아빠의 이중성을 지적한다. 이어 “공포스럽게 하는 사람은 안전하지 않은 사람이기 때문에, 수용하기 어렵다”라고 설명한 오은영은 공포감으로 아이를 가르칠 수 없다고 아빠에게 일침한다.

한편 “(금쪽이는) 우수하게 발달되고 있다”라고 분석한 오은영은 문제의 초점을 부모에게 맞춰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어린 부부의 이야기는 오는 2일 방송된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