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 세계 1위"...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 8천만 돌파

알림

"전 세계 1위"...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 8천만 돌파

입력
2022.09.05 11:12
0 0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 오는 16일 정규 2집 발매를 앞두고 있는 만큼 또 다른 신기록 경신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오전 4시 38분께 8,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채널이 개설된 지 약 6년 3개월 만의 기록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를 통틀어 최초이자 최고의 수치다.

정규 2집 선공개 곡 '핑크 베놈(Pink Venom)' 뮤직비디오 발표일 전후로 이들의 유튜브 구독자 수가 단숨에 300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 블랙핑크의 컴백을 향한 전세계 팬들의 남다른 기대를 엿볼 수 있는 지점이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난 2020년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5'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뽐냈다. 이후 아리아나 그란데·에미넴·에드 시런·마시멜로·저스틴 비버 등 유명 팝스타들을 차례로 추월하며 전세계 아티스트 1위로 우뚝 섰다.

유튜브가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끌고 있는 주역임을 떠올리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구독자 수는 콘텐츠에 대한 단순 호기심이나 일회성 시청이 아닌, 충성도 높은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내는 증표나 다름 없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음원 스트리밍은 미국 빌보드 등 각종 글로벌 주요 차트에도 영향을 끼친다. 실제로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260억 회를 넘어선 상태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6일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 발매를 앞두고 본격적인 티징에 돌입했다. 이어 다음 달 15일과 16일 서울 콘서트를 개최하고 북미·유럽·아시아·오세아니아 순으로 이어지는 초대형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