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19세에 엄마 된 하리빈, 트라우마로 의부증 진단 ('고딩엄빠2')

알림

19세에 엄마 된 하리빈, 트라우마로 의부증 진단 ('고딩엄빠2')

입력
2022.09.21 08:27
0 0

19세에 엄마 된 하리빈, 가정사와 트라우마 고백
남편과 함께 병원 상담 진행하며 극복 의지 드러내

19세에 엄마가 된 하리빈이 남편의 도움으로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보여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다. MBN 제공

19세에 엄마가 된 하리빈이 남편의 도움으로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보여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다. MBN 제공

19세에 엄마가 된 하리빈이 남편의 도움으로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보여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다.

지난 20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2’(이하 ‘고딩엄빠2’) 16회에서는 하리빈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어린 시절 극심한 외로움에 시달렸던 사연을 털어놓았다.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배윤정은 하리빈의 육아 일상에 따뜻한 공감을 보냈으며, 박재연 심리상담가는 하리빈의 눈높이에 맞춘 조언과 솔루션을 제시해 하리빈의 마음을 어루만져줬다.

이날 방송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7%(유료방송가구 2부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먼저 하리빈의 어린 시절이 재연 드라마 형식으로 펼쳐졌다. 하리빈은 일에 바쁜 부모로 인해 늘 혼자 있다시피 했으며, 부모의 이혼 후 새엄마와 지내게 됐다. 하지만 새엄마는 다정했던 첫 모습과 다르게 갈수록 하리빈에게 차갑게 대했으며 급기야 하리빈을 할머니 집으로 이사보냈다.

할머니와 단둘이 살게 된 하리빈은 외로움과 반항심에 어긋난 모습을 보였다. 심지어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 자해까지 했다. 할머니의 극진한 사랑으로 다시 마음을 잡은 하리빈은 자퇴 후 검정고시 준비를 하던 중, SNS를 통해 남자친구와 사귀었다.

그러던 중 임신 사실을 알게 되고, 남자친구에게 이를 알렸다. 남자친구는 “너랑 우리 아기, 내가 지켜줄게”라며 하리빈의 친부를 만나 아이를 낳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에 친부는 격노해 반대했지만, 하리빈은 “난 엄마처럼 내 자식 안 버릴 것”이라며 뜻을 굽히지 않았다.

사연이 마무리된 후, 스튜디오에 등장한 하리빈은 “아이를 반대하시던 아버지와는 잘 지내고 있냐?”는 3MC의 질문에 “지금은 아버지가 아이를 엄청 예뻐하신다. 새엄마와도 화해했다”고 밝혀 모두를 안도케 했다. 뒤이어 하리빈과 남편 김경민, 두 아이와의 일상이 VCR로 공개됐다.

이른 시간에 기상한 하리빈과 김경민은 아침부터 두 아이를 돌보느라 정신이 없었다. 김경민은 첫째 아들을 어린이집에 등원시킨 뒤 출근했고, 하리빈은 둘째 딸의 분유를 먹이면서 휴대폰으로 육아 일지를 쓰는 등 꼼꼼하게 아이를 돌봤다. 하지만 하리빈은 첫째 아들이 집에 오자, 두 아이를 동시에 돌보느라 지쳐서 남편에게 계속 전화를 걸었다. 자동차 정비소에서 타이어 수리에 여념이 없는 김경민이 잠시 전화를 받지 않자, 무려 13통의 부재중 전화가 와 있을 정도였다.

급기야 하리빈은 야근을 해야 한다는 남편의 이야기에, 직접 사장에게까지 전화를 해서 “야근이 부당하다”고 하소연을 했다. 결국 사장의 배려로 김경민은 집으로 귀가해 저녁 육아를 끝낸 뒤, 다시 정비소로 나와 야근을 했다. 두 사람의 일상을 안타깝게 바라보던 3MC는 “남편을 좀 이해해줘야 하지 않을까?”라고 말했고, 이에 하리빈은 “(남편이) 야근한다고 거짓말하고 회사에서 술 먹은 적이 있어서 그렇다”며 남편을 신뢰하지 못하겠다고 고백했다.

김경민의 귀가와 동시에 마음의 평안을 되찾은 하리빈은 남편과 식사를 하며 ‘야근 사건’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 여기서 하리빈은 “어릴 때 (홀로 방치돼) 있었던 일 때문에 트라우마가 있다. 나도 고치고 싶은데 쉽지 않다”고 솔직하게 토로했다.

다음 날 두 부부는 모처럼 쉬는 날인데 상담센터로 향했다. 남편의 권유로 심리 상담을 받게 된 하리빈은 묵묵히 테스트에 임했고, 심리 상담가는 진단 결과 “굉장히 심각한 상태다. 치료에 집중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김경민에 대해서도, “약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심각한 상태”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내놓았다. 심리 상담가는 “가족 전체가 영향권 안에 있고, 똑같은 병을 앓고 있다”며 서로를 위한 상담 치료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곧바로, 두 사람은 상담 솔루션의 일환인 ‘전화 상황극’에 돌입했고, 각자의 태도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