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서희, '세 번째 마약 투약' 징역 6개월 추가

알림

한서희, '세 번째 마약 투약' 징역 6개월 추가

입력
2022.09.23 16:30
0 0

재판부 "집행유예 기간 중 또다시 범행"

한국일보 자료사진

한국일보 자료사진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27)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재차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동부지법 형사8단독 구자광 판사는 23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한씨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 구 판사는 40시간의 약물중독 재활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추징금 10만 원 납부도 명령했다.

한씨는 지난해 7월 서울 중랑구 한 오피스텔에서 필로폰(메트암페타민)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현장에서 발견된 주사기 48개에서 모두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 가운데 10개에서 한씨의 혈흔 반응이 확인됐다.

한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을 받은 것은 세 번째다. 그는 2016년 대마를 피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이 확정됐다. 그러나 집행유예 기간이던 2020년 6월 재차 필로폰을 투약해 재판에 넘겨졌고, 지난해 11월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뒤 올해 7월 대법원에서 그대로 확정됐다.

세 번째 마약 투약은 두 번째 재판 진행 중에 이뤄졌다. 구 판사는 이날 "동종 범죄 처벌 전력이 있는데도 집행유예 기간에 다시 범행해 엄정한 책임을 물을 필요가 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나주예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