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韓 10대 성폭행' 라이베리아 공무원, 현지 언론이 얼굴 공개

알림

'韓 10대 성폭행' 라이베리아 공무원, 현지 언론이 얼굴 공개

입력
2022.09.26 15:23
수정
2022.09.26 15:33
0 0

라이베리아 매체 '라이베리안 옵서버'
사건 보도하며 얼굴·소속·직책·이름 공개
라이베리아 당국 "성범죄 무관용, 韓에 협조"

라이베리아 현지 매체 '라이베리안 옵서버'는 부산에서 여중생 2명을 성폭행한 라이베리아인 2명(왼쪽 두 번째와 네 번째)의 얼굴, 소속, 직책을 공개했다. 라이베리아 현지 매체 '라이베리안 옵서버' 홈페이지 캡처

라이베리아 현지 매체 '라이베리안 옵서버'는 부산에서 여중생 2명을 성폭행한 라이베리아인 2명(왼쪽 두 번째와 네 번째)의 얼굴, 소속, 직책을 공개했다. 라이베리아 현지 매체 '라이베리안 옵서버' 홈페이지 캡처

부산에서 10대 여중생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라이베리아 공무원 2명의 얼굴이 자국 언론에 의해 공개됐다.

라이베리아 매체 '라이베리안 옵서버(Liberian observer)'는 "라이베리아 공무원 50대 A씨와 30대 B씨가 한국에서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하며 두 사람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 없이 공개했다.

매체는 두 사람의 이름과 직책도 공개했다. A씨는 라이베리아 해사청 해양환경보호국장, B씨는 국제해사기구(IMO) 소속 라이베리아 상임대표였다.

이 매체에 따르면 라이베리아 해사청은 "우리는 모든 유형의 성범죄에 무관용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며 "라이베리아 해사당국은 이번 사건 조사에 있어 대한민국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국내법과 국제법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앞서 해양수산부와 IMO가 공동 주최한 '한국해사주간' 행사 교육 프로그램 참석차 한국을 찾은 두 사람은 22일 밤 10시 55분쯤 부산 동구의 한 호텔에서 여중생 2명을 성폭행한 뒤 감금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부산역 인근에서 우연히 만난 여중생들을 자신들이 묵고 있는 호텔에 데려가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학생들은 호텔 방에서 지인에게 자신들의 상황을 알렸고, 112에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A씨와 B씨가 문을 열지 않고 버텨 호텔 측 예비열쇠를 이용해 문을 열고 방 안으로 들어갔다.

외교관 여권을 소지한 이들은 외교관 면책특권을 주장하며 진술을 거부했지만, 경찰은 국내 근무를 위해 부여받은 외교관 신분이 아니어서 면책특권 적용 대상이 아니라고 보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부산지방법원은 25일 "도주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박민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