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美 명문 퍼듀대서 살인사건… 용의자 한인 유학생 체포

알림

美 명문 퍼듀대서 살인사건… 용의자 한인 유학생 체포

입력
2022.10.06 11:30
수정
2022.10.06 18:13
0 0

퍼듀대 기숙사서 재학생 사망
외상에 의한 타살로 추정
룸메이트 서울 출신 한인 학생 조사 중

미국 퍼듀대 홈페이지. 인터넷 캡처

미국 퍼듀대 홈페이지. 인터넷 캡처

미국 명문대학인 인디애나주 퍼듀대학 기숙사에서 살인으로 추정된 사건이 발생했다. 용의자로 지목된 한국인 유학생이 경찰에 체포됐다.

5일(현지시각) 외신과 경찰 발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44분쯤 퍼듀대학 웨스트 라피엣 캠퍼스 내 기숙사 중 한 곳인 맥커천 홀에서 살인으로 의심된 사망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기숙사 1층 방 안에서 숨진 버룬 매니쉬 체다(20·남)를 발견하고, 룸메이트인 한인 유학생 A(22·남)씨를 용의자로 지목, 체포 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직접 911에 전화해 체다의 사망 사실을 알렸다고 했다.

학교 측은 A씨가 한국에서 온 유학생이며 사이버 보안을 전공하는 3학년생이라고 확인했다. AP통신은 A씨가 서울 출신이라고 보도했다. 숨진 체다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전공하는 4학년생이며, A씨와 체다는 기숙사 2인실을 함께 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경위와 체다의 직접적 사망 원인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부검을 실시한 검시소 측은 체다가 강압적인 힘에 의한 치명적 외상을 여러 차례 입어 사망에 이르게 됐다며 타살로 추정했다.

퍼듀대학 경찰 책임자 레슬리 위트는 "무분별하고 일방적인 공격으로 보인다"며 "범행 동기와 사건 경위 등을 밝히기 위한 수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치 대니얼스 퍼듀대학 총장은 "최악의 비극이 발생했다"며 "유가족과 이번 참사의 영향을 받은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학생들에게는 정신 건강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퍼듀대는 1869년 설립돼 현재 학부와 대학원 과정에 약 5만 명이 재학 중인 명문 주립대학이다. 퍼듀대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한 것은 2014년 이후 8년 만이다. 2001년에는 한인 유학생 자매가 중국인 유학생에게 피살된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박민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