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수홍 돈으로 박수홍과 소송한 친형 부부

알림

단독 박수홍 돈으로 박수홍과 소송한 친형 부부

입력
2022.10.27 04:00
0 0

친형 박진홍 공소장에 포함
법인 돈으로 소송 비용 지출

방송인 박수홍이 유튜버가 제기한 의혹들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JTBC 제공

방송인 박수홍이 유튜버가 제기한 의혹들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JTBC 제공

방송인 박수홍의 출연료와 수익금 등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친형 부부가 동생 돈으로 변호사 비용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한국일보가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입수한 박수홍 친형 박진홍(54)씨의 검찰 공소장에 따르면, 그는 동생과 법적 분쟁이 불거지자 지난해 10월 박수홍의 홈쇼핑 방송 출연료가 입금되는 라엘엔터테인먼트(라엘) 계좌에서 2,200만여 원을 임의로 인출해 변호사 비용 명목으로 송금했다. 형수 이모(51)씨도 지난해 4월 해당 계좌에서 1,500만 원을 빼내 변호사 선임료로 보냈다.

박수홍은 지난해 3, 4월 횡령 등 혐의로 친형 부부를 고소했는데 이에 필요한 비용을 박수홍 법인 자금을 통해 조달한 것이다. 라엘은 박수홍만 소속된 1인 기획사로 처음엔 웨딩컨설팅업을 위해 설립됐다가 박수홍 홈쇼핑 출연료 등으로 운영됐다.

검찰은 이달 7일 특정경제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로 박씨를 구속 기소하고, 이씨는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이들이 박수홍 돈 61억7,000만 원을 가로챈 것으로 보고 있다.

공소장엔 이 외에도 친형 부부의 횡령 정황이 자세하게 적시됐다. 박씨는 2015년 6월 자신과 어머니 명의로 서울 강서구의 상가 등 부동산을 살 때 중도금이 부족하자, 법인 자금 10억7,713만 원을 빼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법인 자금 1억 원을 빼돌려 부동산 등기 비용으로 쓰기도 했다.

검찰은 아울러 2013년 3월부터 2020년 7월까지 199회에 걸쳐 박씨가 근무하지도 않은 직원에게 급여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19억661만 원을 가로챈 것으로 파악했다. 또 이들 부부가 자녀 학원비 및 피트니스센터 비용 등 법인카드를 사적 용도로 사용한 금액은 9,000여만 원으로 조사됐다.

김도형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24H영상으로 기사를 만나보세요

박수홍 돈으로 박수홍과 소송한 친형 부부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